한국TOEIC위원회, 하반기 채용 시즌에 활용 가능한 TOEIC·TOEIC Speaking 시험 일정 발표

하반기 취업 시즌 시작, 현재 접수 중인 TOEIC 시험은?

뉴스 제공
한국TOEIC위원회
2019-08-19 11:3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영어 교육 그룹인 YBM 홀딩스(대표이사 회장 민선식) 산하의 YBM 한국TOEIC위원회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하반기 채용 시즌에 활용 가능한 TOEIC, TOEIC Speaking 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현재 접수 중인 토익 시험 일정은 8월 25일(일), 9월 8일(일), 9월 28일(토), 10월 13일(일)이다. 이중 가장 빠르게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은 8월 25일(일)로 22일(목) 낮 12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시험 성적은 9월 5일(목) 오전 6시에 발표된다. 그리고 8월 25일(일) 이후 9월 15일(일)까지 시행되는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2020년 입영대상 카투사’에 활용 가능하다. 참고로, 카투사 지원을 위해서는 토익 780점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140점 이상 등의 어학 성적이 필요하다.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외 토익스피킹 수험생의 취업 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9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행하는 정기시험 일정 외 9월 4일(수)과 9월 10일(화)에 평일 시험을 추가 시행한다. 평일에 시행하는 시험은 추석 전후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들의 공채에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올 하반기 취업 지원 시 활용 가능한 토익과 토익스피킹의 자세한 접수 일정과 성적 발표 예정일은 시험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BM 개요

YBM은 평가 전문 기관으로 외국어·컴퓨터 테스트를 주관, 시행하고 있다. 당사에서는 국내 대표 영어능력 평가시험인 TOEIC을 198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또한 영어 초·중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TOEIC Bridge, 초·중등 대상 영어능력시험 JET, 초·중 영어말하기능력시험 JET-Speaking, TOEIC 말하기 시험인 TOEIC Speaking Test, TOEIC 쓰기시험인 TOEIC Writing Test 등의 영어 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영어 외에도 일본어 능력평가 시험 JPT, 일본어 말하기 시험 SJPT, 중국어 말하기 시험 TSC,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시험 KPE, 국가공인 한자시험 YBM 商務漢檢, 컴퓨터 활용능력시험 MOS 등을 시행하여 외국어와 컴퓨터 능력의 국제적인 평가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eic.co.kr

연락처

한국 TOEIC 위원회
홍보팀
김학우
02-2280-7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