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권연구소, ST파운데이션 코리아와 투자 협약 체결

출처: 판권연구소
2019-08-14 17:09
글로벌 콘텐츠 기업 판권연구소가 ST파운데이션 코리아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4일 -- 글로벌 콘텐츠 기업 판권연구소는 싱가폴 블록체인기업인 ST파운데이션의 한국지사 ST파운데이션 코리아로부터 투자유치를 성공시키고 7일 투자협약식을 진행했다. 블록체인과 웹툰, 콘텐츠의 결합이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어 눈 여겨 볼만하다.

판권연구소는 2019년 2월 설립된 IP 기획 제작 및 해외 수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로 최단기간만에 투자를 이끌어내 주목할 만하고 밝혔다. 중국 상장사 IIE STAR 그룹 출신의 박성혜 대표로 주축이 되어 10년간의 중국 생활 및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가 녹아 들어있는 판권연구소는 중국향 비즈니스에 탁월한 장점을 갖고 있으며 만화영상진흥원, 경기콘텐츠 진흥원을 역임했던 김병헌 원장과 디스패치 뉴스그룹의 초대 대표이자 플레이엠의 윤명희 대표가 판권연구소의 사외이사로써 실력진들의 결합은 국내에서도 IP, 웹툰 시장 내에 떠오르는 루키임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판권연구소에서 제작 중인 IP들 중 <리프로듀싱> 웹툰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7월 펀딩을 개시했고 일반인 투자자들에게 공개된 웹툰 IP 펀딩은 이례적인 일로 펀딩 개시 후 단기간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기도 하여 웹툰계에 좋은 선례를 남기고 있다.

판권연구소는 이번 투자로 영상화에 적합한 자체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원천 콘텐츠 제작에 역량을 집중한다.

박성혜 판권연구소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자체 IP 보유를 본격 확대할 것”이라며 “자사 지식재산권(IP)을 영화, 드라마 등 영상화 시키는 데 더욱 집중할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판권연구소   IP Lab 사업부 국내사업팀   정현정 PD   02-6101-36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판권연구소, ST파운데이션 코리아와 투자 협약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