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 NASH 치료 위한 SSAO 억제제 TERN-201에 대한 1상 임상시험 중간결과 발표

단일 용량 시험 대상자들에 대한 결과 TERN-201이 대체로 안전하고 부작용도 없으며 플라즈마 SSAO 활동을 오랜 기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 연구는 현재 다중 복용 단계로 발전한 상태

2019-08-14 11:54
포스터 시티,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알콜성 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hepatitis, 이하 NASH) 및 암 치료제를 발견, 개발하는 데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턴스 파마슈티컬(Terns Pharmaceuticals Inc.)이 NASH 치료제로 개발 중인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SSAO) 억제제 ‘TERN-201’에 대한 1상 임상시험의 중간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TERN-201에 대한 최초의 인체 임상시험을 통한 중간 결과에서는 TERN-201의 단일 경구 투여가 일체의 안전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이에 따른 투약 중단 사태로 발생시키지 않고 순조롭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용량 수준에 따른 결과에서도 플라즈마 SSAO 활동이 TERN-201의 단일 투여 이후 기준치로부터 낮은 수준이 일주일간 계속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근거해서 연구는 다중 복용 단계로 진행했다.

턴스의 최고의학책임자인 에린 쿼크(Erin Quirk) 박사는 “TERN-201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지금까지 관찰된 데이터에 따르면 TERN-201이 NASH와 간 섬유종을 치료하는 약제로서 매우 높은 잠재성을 갖췄다고 판단된다. 턴스에서는 2019년에 TERN-201과 TERN-101 두 화합물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전시키고 있다. 올해 말까지 우리는 TERN-201과 TERN-101에 대한 1상 연구에서 더 많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럼으로써 NASH에 대한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합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ERN-201에 대한 최초의 인체 실험은 건강한 실험 참가자들에 대한 다중, 단일에서 다단계로 점증하는 용량 연구이다. 이 첫 시험 단계에서 자원 참가자들은 TERN-201 단일 용량을 투여받거나 위약(플라세보)을 갈수록 용량을 높여가며 받게 된다. 연구 2단계에서 건강한 실험 참가자들은 갈수록 용량을 높여가며 TERN-201 또는 위약을 반복적으로 투여받는다. 시험의 각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점은 안전성과 내성이다. 그다음에 2차적인 목표점은 SSAO 목표에 접근하는 약리역학(PK) 및 약역학(PD) 바이오마커 평가이다.

TERN-201은 원래 일라이 릴리(Eli Lilly and Company)에서 발견 및 개발된 약제이다. 턴스는 2018년에 일라이 릴리와 NASH 치료 목적으로 TERN-201을 개발, 제조, 상업화한다는 글로벌 독점적 계약을 맺었다. 2019년 비엔나에서 개최된 국제 간 학회(International Liver Congress™ 2019)에서 턴스는 임상시험 전 데이터를 발표했고 여기서 TERN-201이 생쥐 모델에서 NASH에 대한 NAFLD 활동점수(NAS) 및 섬유종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세미카바자이드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SSAO) 억제제와 TERN-201

혈관유착 단백질-1(Vascular Adhesion Protein-1, VAP-1)로도 알려져 있는 SSAO는 H2O2 계통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간에서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 더 큰 산화 스트레스, 염증, 섬유증을 일으키는 두 가지 작용을 갖는 아민 산화효소다. 표면 SSAO의 농도는 염증 조직의 맥관 구조에서 상향규제되며 용해성 SSAO 농도가 NASH 환자에서 증가한다. SSAO 억제는 NAFLD, NASH 및 기타 만성 간 섬유성 질환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TERN-201은 산화 스트레스와 간 백혈구 수치를 줄여 추가적인 NASH 치료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잠재적 SSAO 억제제다.

NASH(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은 간에 지방이 축적됨으로써 발생하는 질병으로서 무알코올성 지방간(NAFLD)이 악화된 형태이다. NASH는 만성적 간 염증과 간장 세포 부상 등과 관련이 깊으며, 섬유증, 간경변으로 악화되거나 심할 경우 간암 또는 간부전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율이 높아짐에 따라 NAFLD와 NASH 발병률도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다. 현재 NASH에 대한 승인을 받은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개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만성 간 질환과 암 치료 의약품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임상 단계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과 암 치료를 위한 약제 후보의 유통을 다중형식으로 증진시키고 있다. 턴스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환자들에게 전도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질병 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rnspharma.comwww.ternspharma.com.c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130050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마가렛 로빈슨(Margaret Robinson)
+1 (415)-690-0084
중국 미디어 문의
저우 저우(Zhou Zhou)
+86 1348210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