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디시플린드 애자일 인수 발표

프로젝트 매니저와 팀이 자신만의 ‘일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확대

2019-08-12 14:31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종사자들을 위한 세계 유수의 비영리 회원 단체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디시플린드 애자일(Disciplined Agile, 이하 ‘DA’)을 인수했다고 10일 발표했다.

DA의 툴킷은 개인과 팀 및 기업들이 특정한 상황에 맞춰 ‘일하는 방식’을 선택하도록 돕기 위해 단순하고도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종합적인 애자일 지식체계(body of knowledge, ‘BOK’)이다. DA의 주요 원칙으로는 고객 중심주의, 순수주의보다는 실용주의, 민첩하고 군더더기 없는 옵션 제공, 상황에 기반한 실무 적용 그리고 기업 전반의 업무 흐름 최적화 등을 들 수 있다. DA 툴킷을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전통적인 방법이나 스크럼(Scrum) 혹은 SAFe와 같은 특정한 방법이나 체계를 자사 실정에 맞게 맞춤화하여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이들 두 기업의 결합은 개인과 팀 및 기업의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는 이해관계자들에게 독자적이고 비할 데 없는 가치 제안을 제공한다.

디시플린드 애자일을 활용함으로써

· PMI 회원들은 자신들을 차별화시키고 길을 열어주게 될 강력하고 믿을만한 새로운 능력과 인증서를 추가하게 됨.

· 현재의 애자일 실무자들은 민첩성과 관련하여 한층 더 세심하고 맞춤화된 접근방식을 활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민첩하고 군더더기 없는 사고방식을 통해 추진되고 상황에 맞는 프로세스를 통해 구현되며 관행적으로 인정되는 접근방법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확고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음.

· 전 세계 기업들은 각자의 특별한 필요와 상황을 바탕으로 보다 맞춤화된 접근방식을 기업 민첩성에 적용할 수 있게 됨.

· PMI 및 DA 파트너들은 이해관계자와 고객들을 위해 폭이 넓어진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게 됨.

· PMI 및 DA 회원들은 두 기업의 체계와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함은 물론 다양하고 광범위한 커뮤니티에서 나오는 풍요로움을 누리게 됨.

PMI 대표 겸 CEO인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는 “이번 인수는 PMI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중요한 토대가 되어 점점 더 민첩해지는 세상에서 일하는 새로운 방식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프로젝트 매니저와 애자일 실무자들의 능력을 크게 신장시킨다”며 “PMI는 이제 프로젝트 매니저, 애자일 리더 그리고 이들의 팀이 어느 정도의 경력을 갖고 있는지 상관없이 그리고 때로는 이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도 전에 일련의 완전한 제품과 서비스 및 훈련과 인증을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에게 훨씬 더 많은 가치를 더해줄 수 있는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PMI는 전통적 방식이든 애자일이든 혹은 프로젝트이든 제품이든 접근방식과는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가치를 전달하는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코트 앰블러(Scott Ambler)와 더불어 디시플린드 애자일의 공동창업자인 마크 라인스(Mark Lines)는 “오늘날의 거의 모든 기업들이 좀 더 민첩해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널리 적용되도록 만든 ‘원 사이즈 핏 올(One-size fits all)’ 솔루션이 때로는 좋은 시발점이 되지만 그 후에는 틀에 갇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디시플린드 애자일 접근법은 기업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각 기업 내에는 각자 다르게 일하는 방식이 있다”며 “디시플린드 애자일 접근법은 고객이 어디에 있든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과 고객의 기업이 일하는데 필요한 방향으로 솔루션을 맞출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에 따른 통합은 즉시 시작되며 PMI는 적절한 시기에 회원과 그 밖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세부사항을 추가로 제공하게 된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개요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300만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 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 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시플린드 애자일(Disciplined Agile) 개요

디시플린드 애자일 툴킷은 업계를 선도하는 접근 방법으로 개인과 팀이 충분한 정보를 갖고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고 이들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며 기업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민첩하고 군더더기 없는 전략의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다. 공인된 파트너와 코치들이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위해 IT 솔루션을 최적의 상태로 전달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기업들은 점점 더 공인된 디시플린드 애자일 코치와 파트너들에게 의존하고 있으며 복잡한 기업 상황에서 민첩한 전달이라는 현실을 반영하는 디시플린드 애자일 전략을 이용해 기업의 가치 전달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30여개국의 1만2000명이 넘는 실무자들이 디시플린드 애자일에서 훈련을 받았고 5만권이 넘는 디시플린드 애자일 서적이 판매되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090054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메리 오르테가(Mary Ortega)
+1 610 356 4600(내선 7030)
mary.ortega@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