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강의실 분양

8월 27일(화)까지 40개 내외 훈련기관 선발, 오픈마켓 참여 기관도 모집

2019-08-05 17:05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기술·공학 이러닝 전문 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올해 10월 개통 예정인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활용할 훈련기관을 선발하여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무료로 분양한다.

·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직업훈련 콘텐츠의 단일화된 유통창구로서 공공·민간 이러닝 콘텐츠를 판매 및 유통하며, 분양형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제공해 혼합훈련 및 스마트 훈련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훈련기관이 실시할 각종 훈련생 관리(온라인 출결점검, 과제·평가 자료 축적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전산망을 의미한다.

이번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 분양사업에는 40개 내외의 훈련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며 연차별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분양신청서는 8월 5일(월)부터 27일(화)까지 접수를 받고, 심사 후 선발된 기관은 9월 중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뿐 아니라 모사답안시스템, 자원할당(WEB, WAS, DB)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서류 서식과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평생교육원(portal.e-koreatech.ac.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에 직업훈련과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STEP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 훈련기관 및 기업 등에 직접 판매할 기관도 함께 모집한다.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8월 13일(화) 오후 2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분양받은 직업훈련기관을 통해 新훈련기법(온·오프라인 혼합훈련 등)을 접목한 고품질의 직업훈련 콘텐츠가 재직자, 구직자에게 제공됨에 따라 직업교육훈련 접근성이 대폭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STEP 오픈마켓: http://www.step.or.kr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