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주주 가치창출 정도 및 샤이어와의 조직통합 성과와 연계한 2019 회계연도 핵심성과지표 발표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9-08-02 18:16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회사의 이사회에서 2019 회계연도부터 핵심성과지표(KPI)를 회사의 장단기 인센티브 플랜과 연계시키고 샤이어(Shire)의 조직 통합을 앞당기기 위한 특별조직통합 플랜도 포함시킬 것을 승인했다고 7월 31일 발표했다.

KPI는 CEO를 비롯한 다케다의 임원 팀을 구성하는 고위 임원들의 보수를 결정하는 지표로 사용되고 이에 더해 다케다와 샤이어 간의 성공적인 조직 통합을 포함하여 회사의 중요한 과제를 맡고 있는 핵심 부서 책임자 및 직원들의 보수와도 연계시키기로 했다. 다케다의 2019 회계연도 KPI 프레임워크는 샤이어에 대한 다케다의 인수가 완결된 후 6개월에 걸쳐 주주들과의 폭넓은 토의를 통해 얻어진 피드백을 반영한 것이다. 해당 KPI 프레임워크는 또한 2019 회계연도 초에 발표된 외부 가이던스 프레임워크와도 연계시킨 것이다.

장단기 인센티브 플랜에 포함된 KPI는 2019년 7월 31일 다케다 경영 팀의 승인을 받기 전에 다케다의 경영 팀과 보상위원회에 의해 주의 깊게 평가를 받았다. 다케다는 KPI가 조직의 성장에 대한 초점, 수익성, 파이프라인 성과, 비용관리, 주주가치 창출 등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단기 인센티브 플랜은 다케다 임원 팀 구성원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에 걸쳐 21000명의 직원들에게 적용되며, 이로써 지도자들과 플랜 참여자들 모두를 환자들을 위한 치료약을 개발하고 주주들에게 가치를 제공한다는 공통의 비전 하에 한데 뭉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에 더해 다케다 보상위원회는 CEO와 다케다 임원 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성과에 따라 보상수준을 삭감할 수 있는 권한을 이사회로부터 승인 받았다.

단기 인센티브 플랜

다케다의 단기 인센티브(STI) 프레임워크는 보상수준을 매년 성공 측정기준과 연계시키고 있다. CEO의 경우 2019 회계연도 실적은 기업의 KPI와 100% 연계되어 있다. 다케다 임원 팀의 단기 인센티브 보상액은 기업 KPI에 75%, 부서 KPI에 25%를 근거로 하고 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회사는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이러한 방식으로 결정하며 그럼으로써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회사 전체 및 부서별 실적 목표에 대해 항상 분명하게 이해하고 이에 따라 주주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2019 회계연도에 다케다의 이사회는 기저 매출, 기저 핵심 영업이익, 기저 핵심 주당수익률(EPS) 등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단기 인센티브 플랜에 대한 KPI를 승인했다. 이들 KPI는 단기 목표의 성취 여부, 샤이어 조직통합 정도, 다케다를 선도적인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로 탈바꿈시키는데 기여 정도 등을 측정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된 것이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연간 단기 KPI 목표치는 이사회에서 승인한 연간 회사 예산에 근거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케다가 인센티브 플랜 목표를 넘어서서 실적을 거둘 경우 주주들을 위해 높은 실적을 올린 성과에 대해 참여자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다. 그러나 그와 반대로 다케다가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참여자들은 표준치보다 낮은 보상을 받게 된다. 실적이 기준치에 비해 단 0.01%라도 낮을 경우 참여자들은 KPI에 따라 0%의 보상을 받게 된다. 이 플랜에 따라 참여자들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액은 목표치의 200%이다. 아래 표는 단기 인센티브 플랜에 대한 2019년 KPI 평가 기준과 실적 범위를 요약하고 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장기 인센티브

장기 인센티브(LTI) 프레임워크는 다케다 임원 팀 구성원들을 회사의 장기적 전략과 주주 수익률과 연계시키고 그럼으로써 핵심 임원진들의 이탈을 막고자 하는 것이다. 2019 회계연도부터 LTI 프로그램의 60%는 성과에 따라 결정되고 나머지 40%는 한시적 지분을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성과급 지분은 회사의 재무실적, 전략적 파이프라인 목표, 업계 내 유사 회사들과 대비한 주가 실적 등에 따라 결정된다.
2019년에 다케다의 이사회는 3개년 누적 기저 매출, 기저 핵심 영업이익 마진(3년 실적평가기간의 종료시점), 3년간 누적 잉여현금흐름, 비재무적 중추적 시험개시 성과, 3년 상대적 총주주수익(TSR) 등 LTI 플랜에 대한 KPI를 승인했다. 이들 KPI는 회사의 장기적 목표의 성과 정도를 측정하고 참여자들이 샤이어와의 합병 이후 지속적인 조직통합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기 때문에 선택되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성과공유 플랜에서 재무지표의 목표치는 이사회가 승인한 연간 회사 예산에 근거한 것이다. STI 플랜과 유사하게 다케다의 LTI 플랜 또한 인센티브 플랜 목표치를 넘어설 경우 참여자들에게 높은 성과급을 지불하도록 고안되었다. 이 플랜에 따라 참여자들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보상액은 목표치의 200%이다. 한편 실적이 기준치에 비해 단 0.01%라도 낮을 경우 참여자들은 KPI에 따라 0%의 보상을 받게 된다. 이 플랜에 따라 참여자들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액은 목표치의 200%이다. 아래 표는 2019~2021년 성과공유 플랜에 대한 KPI 평가 기준과 실적 범위를 요약하고 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 회사의 미래 실적에 해를 끼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의 3년 파이프라인 실적 지표에 대한 목표치는 여기서 공개하지 않음.

위에서 언급된 것처럼 재무적 및 비재무적 평가 기준에 따른 실적을 측정한 후에 다케다는 2019 회계연도 성과공유 플랜의 평가 기준으로서 업계 내 경쟁사들의 급여수준과 비교하여 회사의 총주주수익(‘TSR’)을 평가할 예정이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상대적 TSR은 최종 LTI 보상액을 최대 20%까지 조정하게 된다. TSR 성과 절대액이 마이너스이지만 다케다가 다른 경쟁사들보다 더 나은 재무실적을 나타냈을 경우 이는 성과공유 보상액 요인에 긍정적으로 반영되지 않는다. 아래 표는 2019~2021 회계연도의 TSR 목표를 표시하고 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특별 조직통합 LTI 플랜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케다는 회사 임원 팀 구성원들에게 특별 조직통합 LTI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성과급은 향후 3년 간에 걸쳐 중요한 조직통합 관련 목표를 성취한 정도에 따라 참여자들에게 지급된다. 다케다의 이사회는 앞으로 3년 동안 조직통합의 성공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운영비, 조직통합 비용, EBITDA 대비 순부채 비율 등 3가지 재무적 KPI를 승인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특별 LTI 프로그램에 대한 KPI는 각 측정대상에 대한 내부적인 예측에 근거하고 있다. 이 플랜에 따라 참여자들이 얻을 수 있는 최대 보상액은 목표치의 200%이다. 한편 다케다의 실적이 기준치에 비해 단 0.01%라도 낮을 경우 참여자들은 KPI에 따라 0%의 보상을 받게 된다. 특별 LTI 프로그램 하에 KPI는 비용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에 따라 목표 보상금액을 상회하는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하여 높은 실적을 낼 경우 보상이 주어진다. 아래 표는 특별 조직통합 LTI 플랜에 대한 KPI 평가 기준과 실적 범위를 요약하고 있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89zAU)

2019 회계연도에 이사회에서 승인된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가치 및 R&D에 근거한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 선도회사로 거듭 난다는 다케다의 결의와 전략을 강화시켜주고 있다. 인센티브 플랜의 개별 요소들은 주주 가치를 증대시켜주는 모든 핵심 성과 및 마일스톤에 대해 직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그만큼 보상을 제공해주도록 고안되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희귀질환, 신경과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즈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전념하고 있으며 80여국가와 지역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중요 통보사항

이 통보와 관련하여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다케다약품공업주식회사(‘다케다’)가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하여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적 관할권 하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도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를 통해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일반 투자자들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법도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 제안도 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 하에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소유한 기업들은 별도의 법인으로 간주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본사 뿐만 아니라 그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도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라는 표현 또한 자회사들이나 다케다의 파트너 회사들을 지칭할 때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를(들을) 지칭할 때 다른 적절한 표현이 없을 경우 사용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배포되는 모든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플랜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이 보도자료는 다케다의 재무 및 운영상 성과와 관련된 예측과 경영진의 추정을 포함할 수 있다. 예를 들어(모든 경우를 다 포함하지는 않지만) “목표” “플랜” “믿는다” “희망한다” “지속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또는 부정적인 표현)이 들어간 경우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현재 다케다가 입수한 정보에 근거한 가정과 믿음에 근거한 것이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케다 또는 다케다의 경영진이 미래 실적에 대해 일체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리스크나 불확실성 등 요인을 담고 있으며, 그러한 예로는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지만 일본, 미국, 전세계에서의 일반적 경제상황, 경쟁 압력과 관련 변화 상황, 법률과 규제의 변화, 제품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또는 실패, 규제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 환율의 변화, 기존 제품 및 개발 중인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피인수 회사와의 합병 후 조직통합 문제 등이 있으며 이들 요인은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실제 재무적 위상을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미래 실적과 크게 다르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재무적 위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기서 언급된 요인들과 그 밖의 요인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20-F 양식상의 등록계출서에 들어 있는 ‘3항. 핵심정보—D. 리스크 요인’을 참조하도록 한다. 이 자료는 다케다의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케다 또는 다케다 경영진은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예측 사항들이 정확하게 실현될 것이라는 일체의 보증을 하지 않으며 실제 실적, 성과, 재무 위상 등은 예상과 크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이 보도자료를 받는 사람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다케다는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 있거나 증권거래소에서 요구하는 바가 아닌 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나 추후 발표할 수 있는 다른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를 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자료나 예측을 가능케 하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없다.

첨부자료:
#52022024_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pdf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투자 문의
오쿠보 다카시(Takashi Okubo)
+81-(0)3-3278-2306
takeda.ir.contact@takeda.com
미디어 문의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