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roSavfe, Series C 파이낸싱 통해 3500만 유로 조달

벨기에에 본사를 둔 AgroSavfe, 안전하고 효과적인 차세대 바이오컨트롤 개발 중

기존 장기 투자자들도 이번 파이낸싱 라운드에

Ackermans & van Haaren, 1000만 유로 투자하며 AgroSavfe 이사회 합류

뉴스 제공
AgroSavfe
2019-08-01 08:36
겐트, 벨기에--(뉴스와이어)--성장세가 가파른 농작물 식품 보호 기업으로서 생산 단계부터 섭취에 이르기까지 식품안전을 위해 차세대 단백질기반 바이오컨트롤을 개발한 AgroSavfe가 Series C 파이낸싱 라운드를 마감했다.

AgroSavfe는 2013년 설립된 VIB(‘Vlaams Instituut voor Biotechnologie’)의 자회사로 종자와 작물, 식품을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설계와 개발용 다용도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 2017년부터 100회가 넘는 현장 적용 시험을 통해 당사의 최신 바이오살진균제는 우수한 성능과 잔류물질이 전혀 없는 합성제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Agrosavfe의 솔루션은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농업 생산물에 더욱 많은 부가 가치를 부여하고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한다. AgroSavfe 제품은 농업 현장을 넘어서 벨류체인 가치 증대와 더불어 식품 보호와 품질에도 큰 영향을 주어 식품폐기물 감소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한다.

이번 투자금은 주로 AgroSavfe의 바이오살진균제와 바이오 농약제품 개발 및 등록, 양산, 그리고 조직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살진균제는 2022년 미국 시장에 첫 출시될 예정이며 곧이어 유럽과 기타 지역에도 출시된다. 이번 투자금은 주요 식품과 작물 병해충 구제에 쓰일 혁신적인 파이프라인 개발 가속화 작업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AgroSavfe는 창립 이후 역량 있는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투자사로는 Gimv, Sofinnova Partners, PMV, Agri Investment Fund, K&E, Biovest, Madeli Participaties, VIB, Qbic 등이 있다. 모든 기존 투자사는 이번에 진행된 3500만 유로 Series C 파이낸싱 라운드에 참여했으며, 다각화된 장기 투자 전문 그룹으로 유로넥스트 브뤼셀에 상장된 Ackermans & van Haaren이 1000만 유로를 투자하며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AgroSavfe의 파트리스 셀(Patrice Sellès) CEO는 “AgroSavfe는 AGROBODY™ Foundry Platform에 기반해 식품 보호 바이오컨트롤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농산물 재배자와 유통업체들에게 혁신과 안전, 비용 절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든든한 투자자들의 일원으로 Ackermans & van Haaren이 합류하게 되어 우리 회사의 장기적이고 과감한 계획에 굉장한 우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에르 베버나지(Piet Bevernage) Ackerman & van Haaren 대표는 “AgroSavfe의 성장과 개발을 지원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AgroSavfe에는 뛰어난 경영진과 경험 많은 바이오테크 분야 투자가들이 있고, 명확한 전략과 고유의 기술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조합으로 AgroSavfe는 작물 및 식품의 생물학적 보호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인구 성장과 수확 증대, 식품 폐기,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 수요 등 농업 분야의 주요 난제에 지속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벵 드 스메(Lieven De Smedt) AgroSavfe 회장은 “지난 수 십여 년간 바이오기술은 생명과학과 식품, 화학 제품 시장에 중요하면서도 독자적 가치를 제공해 왔으며, 이제 미국과 유럽의 농업 분야에서도 유사한 상황이 진행되고 있다.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공하려면 탄탄한 기술과 강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경영진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투자자도 있어야 한다. AgroSavfe는 상기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이번 투자를 전폭 지원하는 기존 투자자들의 연합체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Ackermans & van Haaren을 우리의 새로운 주주로 맞이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며, 특히 베버나지 대표가 이사회의 새로운 임원으로서 그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식견을 공유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 AgroSavfe가 떠오르는 분야인 식품 농업 산업용 바이오컨트롤 분야에서 효율성과 안전을 무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선도기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groSavfe 개요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지속 가능한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업 관행에 규제가 늘고 있다. 따라서 환경과 천연자원을 보호하면서 지속적인 방식으로 식품 생산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이다. AgroSavfe는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의 지속적인 생산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당사가 자체 개발한 AGROBODY Foundry™ 플랫폼을 이용해 병해충을 막기 위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천적이용방제 기술의 발견 및 개발과 상업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AgroSavfe의 제품은 생물체 작용 단백질인 AGROBODY™을 기반으로 한 천적이용방제 기술로 해충과 병원균의 필수 분자를 효과적으로 선별해 목표로 삼는다. AGROBODY™ 생물작용제는 효과 높은 화학물질의 특성과 깨끗하고 안전한 생물학적 제제의 특성을 혼합해 이상적인 작물 보호제를 만들어 수확 전후로 사용할 수 있다. 독특한 AGROBODY™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사는 핵심 병해충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 기획 및 생산 공정을 구축해 2022년에 미국 시장에 첫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AgroSavfe는 2013년 VIB(Flemish Institute for Biotechnology)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벨기에 겐트 바이오테크 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grosav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otalys.com

연락처

M.V.LifeSci Consulting for AgroSavfe
Corporate Communications & Investor Relations
Marieke Vermeersch
+32 (0)9 261 06 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