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발간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9-07-31 13:48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입학전형센터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대입 준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KU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새롭게 제작해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일선 학교에 배포한다.

‘KU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학종 전반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서류와 면접평가 방법, 합격사례 등을 담고 있어 대입 학종 지원을 염두에 두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주목해야 할 자료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에는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사례, 유사도소명 사례, 면접질문 예시 등 학종 준비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수록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020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코엑스)에서 첫 배포를 시작했다. 이후에도 교내 입학전형설명회 및 KU전공체험 등 앞으로 진행될 고교연계 프로그램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수험생들에게 안내하고자 건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도 PDF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평가절차, 서류평가, 면접평가, 합격사례, FAQ 등 크게 여섯 가지 파트로 구성했다.

건국대는 KU꿈잡이노트,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학생부종합전형 101가지 이야기 등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들을 꾸준히 제작해왔다. 해당 자료들은 건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enter.konkuk.ac.kr/seoul/)에서 활용 동영상 혹은 PDF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