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IESE 경영대학원과 협업해 조직의 변화와 전략 수행 위한 근본적인 결정방법 연구

뉴스 제공
Brightline Initiative
2019-07-30 21:00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가 IESE 경영대학원(IESE Business School)과 새로운 연구 협업을 발표했다.

전 세계 경영진과 임원들은 매일 그들의 조직 문화, 리더십, 프로세스, 기술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 그들은 조직 내에서 자율성과 통제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들은 단기 및 장기적 영향을 비교 평가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얻기 위해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사이의 적합한 지점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브라이트라인과 IESE 경영대학원은 경영자들이 매일 대응해야 하는 유사한 주요 결정들을 탐색한다. 핵심 경영진의 올바른 결정이 전략 설계와 수행 간의 비싸고 비생산적인 격차를 해소하고 조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번 연구 협업의 결과는 고위 임원들에게 지침을 제공하는 일련의 논문으로 발행된다. 경영진은 연구에서 제시한 통찰을 적용해 가장 중요한 결정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호아킨 빌라(Joaquim Vilà) IESE 경영대학원 교수가 브라이트라인 팀과 함께하는 연구작업을 이끈다. 그는 “많은 임원들이 실천이 가장 큰 문제라는 데 동의한다. 전략이 결과로 이어지려면 직원들에게 제대로 된 전략을 전달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하다. 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이 전략과 관련한 모든 사람, 특히 수행 계획을 주도하고 있는 사람들의 동의와 약속을 얻기 위해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행은 모순적인 목표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의미한다. 이 모든 요소들은 각자의 역할이 있고 전략 설계와 실행 결과의 격차를 줄이는 데 가장 취약한 부문이다”고 말했다.

에디반드로 콘포르토(Edivandro Conforto) 브라이트라인 전략 리서치 총괄은 “경영진에 대한 연구 및 참여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도전을 드러낸다. IESE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는 지도자들이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성공적으로 항해할 수 있는 방법을 심도 있게 연구할 것이다. 이 제휴로 우리의 사고 리더십 연구가 더욱 발전하고 가장 중요한 결정 방법과 그 결정을 다루기 위한 실행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카르도 바르가스(Ricardo Vargas) 브라이트라인 전무이사는 “현재 경영자들은 조직의 이익과 개인의 열망 간에 균형을 잡는 데 애를 먹고 있다. 성공적인 변화를 위해 경영진은 신속한 실천과 신중한 상황 평가 사이의 팽팽한 긴장을 조화롭게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IESE 경영대학원과 제휴하게 되어 기쁘고 고위 임원들이 조직에 필요한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새로운 통찰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통찰력과 솔루션을 제공해 지도자들이 전략 이니셔티브 관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조직의 비전을 실현하도록 힘을 키워준다.

PMI는 프로젝트 경영을 위한 최고의 전문 협의체로 세계적인 옹호, 협업, 교육 및 리서치를 통해 거의 모든 국가의 300만명 이상의 전문가들에게 가치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브라이트라인 연합(Brightline Coalition)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사우디 텔레콤 컴퍼니(Saudi Telecom Company), 리 헥트 해리슨(Lee Hecht Harrison), 애자일 얼라이언스(Agile Alliance), 넷이즈(NetEase)

학계 및 연구계 협력

MIT 엔지니어링 혁신 프로그램 연합(MIT Consortium for Engineering Program Excellence), 덴마크기술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도쿄대학교 글로벌 팀워크 랩(University of Tokyo Global Teamwork Lab), 인스퍼(Insper),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IESE 경영대학원(IESE Business School)

IESE 경영대학원(IESE Business School) 개요

나바라 대학교 IESE 경영대학원은 1958년 설립 이후 유럽의 경영 교육을 개척해왔다. IESE는 견고한 비즈니스 기술, 글로벌 마인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열정을 지닌 비즈니스 리더를 길러내고자 노력한다. 이 학교는 일반경영 접근방식, 광범위한 사례 방식 사용, 국제적인 규모,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 의사결정 강조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ese.edu)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0174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ightlin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에디반드로 카를로스 콘포르토(Dr. Edivandro Carlos Conforto)
전략연구총괄
edivandro.conforto@brightline.org

IESE 경영대학원(IESE Business School)
호아킴 빌라 교수(Professor Joaquim Vilà)
전략적 관리/혁신 교수(Professor of Strategic Management & Innovation)
IESE 중역 교육 중심 프로그램 학장
JVila@iese.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