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3기’ 사전교육 개최

2019-07-26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The가꿈 3기(이하 The가꿈)’ 사전교육을 24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개최했다.

The가꿈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학습지도 및 정서지원을 위한 대학생 봉사자 파견 및 장학금 지원사업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후원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3년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극심한 취업난 속 N포세대로 대변되는 대학생들은 등록금과 생활비 또는 취업에 필요한 각종 자격취득을 위한 자금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대학생들에게는 장학지원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하고, 현재 정부지원 부족으로 돌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는 학습봉사자를 파견하여 아동들의 학습과 생활지도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The가꿈은 서울/경기/인천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대학생 100명을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였으며 1년, 2학기 동안 30회기, 100시간의 활동을 수행하면 1인당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현대백화점그룹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The가꿈 사전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 해 동안 진행될 봉사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현황, 저출산과 사회적 돌봄에 대해 강의를 듣는 등 봉사현장에 대해 깊이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들은 봉사 기간 중 총 세 차례의 워크숍에 참여해 자신의 강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과 실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지역별로 인적 네트워크를 꾸려갈 수 있도록 총 14개 조를 편성하여 활동하게 된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가꿈의 매력은 실용과 현실의 숙제인 장학금 지원과, 가치와 미래의 숙제인 사회적 봉사 프로그램의 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봉사활동과 미래세대인 청년 지원의 핵심을 모두 갖추고 있는데 이는 현대백화점그룹의 후원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3기 기장으로 선출된 연세대학교 2학년 김예진 학생은 “The가꿈을 통해 개인의 성장 뿐만 아니라 자조모임을 통해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The가꿈에 대한 문의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 하면 된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
1544-41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