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정훈동 교수, 뉴욕 그라피스 디자인 애뉴얼 2020 대상 수상

뉴스 제공
단국대학교
2019-07-25 14:20
용인--(뉴스와이어)--단국대학교 정훈동 교수(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의 작품 ‘Trojan Horse(트로이의 목마)’가 세계적 권위의 그라피스 애뉴얼 2020(Graphis Annual 2020)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인 ‘플래티넘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 정 교수의 수상작은 터키에서 개최된 Posters of Troy 전시회의 출품작이며, 포스터 특유의 시각적 강렬함을 부각한 작품이다.

명문 연감(年鑑)으로 평가받는 그라피스 애뉴얼은 75년의 역사를 가진 국제 공모전이며, 매해 포스터와 디자인, 광고, 사진 등의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정 교수의 그라피스 애뉴얼 대상 수상 소식은 이번이 6번째이다.

그는 이 외에도 다수의 작품이 저먼 디자인어워드,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IF 디자인어워드, 굿 디자인어워드, 크리에이티비티 디자인어워드, HOW 디자인어워드, IDA 디자인어워드 등과 같은 세계적 디자인상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다. 또한 세계 유수의 소장기관에도 수상작이 다수 소장되어 있다.

단국대학교 개요

단국대학교는 1947년 설립된 민족사학으로 동양학 연구소, 정보디스플레이 연구소, 매장문화재 연구소, 특수교육연구소, 의학 레이져 연구소등 22개의 중요하고 특색 있는 연구소를 설치하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석주선기념박물관, 정보통신원 등 20개의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1999년 대학종합평가에서 10개 영역이 최우수, 우수로 선정되는 등 첨단캠퍼스, 디지털캠퍼스로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는 죽전캠퍼스에 문과대학, 예술조형대학, 자연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공과대학, 건축대학, 사범대학, 음악대학, 천안캠퍼스에 인문과학대학, 법정대학, 경상대학, 첨단과학대학, 공학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예술대학, 체육대학, 의과대학, 치과대학 등이 설치돼 있다. 1958년에 설치 인가받은 대학원은 석사과정 65개 학과, 박사과정 51개 학과와, 죽전캠퍼스의 경영대학원, 행정법무대학원,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정보통신대학원, 특수교육대학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TESOL대학원, 부동산·건설대학원, 천안캠퍼스의 정책경영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보건복지대학원등 총 12개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kook.ac.kr

연락처

단국대학교
홍보팀
이기태
031-8005-2032,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