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자체 노인복지담당공무원 교육 실시

양질의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 노력

2019-07-25 09:14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원활한 지역사회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자체 노인복지담당공무원 교육을 12일과 19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저출산의 장기화, 급격한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이슈가 대두되고 있으며 노인 돌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지금, 지역사회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자체 노인복지담당 과장 및 팀장 약 1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노인돌봄체계 및 노인돌봄사업 등 정책 환경 및 우수사례 공유 등 지자체 노인복지 담당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교육이 실시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인력개발원 사회복지교육본부 양동교 본부장은 “지자체 노인복지 담당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차별없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