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장애청소년캠프 운영

장애청소년 사회적 자립역량 지원
출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19-07-24 09:10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둥근세상만들기 장애청소년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숲밧줄놀이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24일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김전승)은 청소년체험활동 참여가 어려운 사회배려대상 장애청소년을 초청하여 ‘둥근세상만들기 장애 청소년캠프’를 22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청소년센터 등 4개 기관 100여명의 장애청소년들이 참가하였으며, 참가기관은 5월 수련원 홈페이지 공개모집으로 선정하였다.

장애청소년캠프 프로그램은 비장애인과 차이 없는 생활 기반을 위한 자립 활동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참가자 발달과정 특성을 고려하여 안전, 사회정서, 성취동기, 진로개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으로 자기표현과 자립 그리고 소통을 배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첫째 날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안전한 둥근세상만들기 캠프를 위한 재난안전 방재 체험프로그램과 한국우편산업진흥원과 협업프로그램 ‘그림을 노래하는 슈퍼고양이’ 공연관람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은 재난안전 체험으로 스스로 안전 확보 기술을 높여줄 생존수영과 신체활동으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하는 챌린지 타워 프로그램과 도전의식을 깨우기 위한 생존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마지막 날에는 취업 성공한 장애인 특강과 진로 결정을 위한 자기탐색과 나만의 전문 자격증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김전승 원장은 “캠프 참가 장애청소년들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가길 바라고 앞으로 수련원은 장애청소년이 사회 자립에 필요한 활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언론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장애청소년캠프 운영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