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체리자동차와 제휴로 차세대 자율주행차 및 스마트 시티 추진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19-07-19 13:51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이다(LiDAR, 빛 탐지 및 범위 측정) 센서 및 스마트 센싱 솔루션 선도업체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가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체리자동차(Chery Automobile)와 제휴를 발표했다.

체리는 2019년 6월 20일 새로운 브랜드 체리라이온(Chery Lion)의 로고를 공개하고 생태계 전반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별된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내용의 전략 계획을 발표했다. 쿼너지는 체리라이온 스마트 파트너 프로그램(Smart Partner Program)의 라이다(LiDAR) 파트너로 선정되어 중국의 자율주행차와 스마트시티를 발전시키는 데 주력한다.

용 황(Yong Huang) 체리자동차 지능형 자동차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은 “자율주행차 산업이 성숙해지면서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교통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우리는 체리의 자율주행차 및 스마트시티 설치 부문에서 쿼너지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쿼너지의 S3 자동차급 고정형 LiDAR는 CMOS 실리콘으로 생산된 OPA(optical phased arrays, 광위상배열)를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센서들은 어떤 규모에서도 움직이는 부분이 전혀 없는 완전 고정 상태로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또한 웨이퍼 제조에 사용되는 CMOS 실리콘 노드는 충분히 성숙하기 때문에 높은 수율로 제조 규모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고 시장 최저 가격에 성능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

스마트 시티 인프라는 자율차 시대를 구현하는 길을 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마트 시티의 사물인터넷(IoT) 기능은 자동차에 핵심적인 디지털 정보를 연결하고 교통혼잡을 줄여 도로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준다.

LiDAR 하드웨어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쿼너지의 독점 솔루션인 쿼텍스 DTC(QORTEX DTC™)는 교차로에서 차량과 사람들의 이동을 감시 및 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커넥티드 차량에 해당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다. 쿼텍스 DTC는 5G 셀룰러 네트워크 기술과 결합해 도시의 다양한 연결 요소들과 관련해 필요한 인지능력 및 분석적 통찰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 흐름을 보장한다.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쿼너지 CEO 겸 공동설립자는 “중국은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체리는 지능형 자동차뿐만 아니라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출시하며 큰 폭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체리가 LiDAR 파트너로 쿼너지를 선택했으니 우리는 협력을 통해 중국의 새로운 자동차 시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쿼너지는 체리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파트너들에게 스마트 센싱 기술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LiDAR가 연결된 도로와 스마트 시티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www.quanergy.com/transportation 참조.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는 광학, 포토닉스, 광전자공학, AI 소프트웨어, 컨트롤 시스템 등 분야에 걸쳐 수십 년에 걸친 경험에 근거하여 2012년에 설립됐다.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스마트 센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처리, 물체 탐지, 확인, 분류, 추적 기능 등을 담당하는 라이더 센서와 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작하는 글로벌 회사이다. 회사의 센서 제품들은 가격, 성능, 신뢰도, 크기, 중량, 파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파괴적인 성격을 갖는다. 회사의 솔루션은 운송, 보안, 산업 자동화, 3D 매핑, 광업, 농업, 드론, 로보틱스, 스마트 스페이스, 3D 인식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안전, 효율, 삶의 질 향상의 목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quanergy.com 참조.

체리(Chery) 및 체리라이온(Chery Lion) 개요

체리자동차(Chery Automobile Co. Ltd.)는 저렴하지만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1997년 중국에 설립됐다. 체리자동차는 전 세계 13개 공장에서 생산 중이며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들이 84개국에 판매된다. 체리 지능형 자동차 비즈니스 그룹(Chery Intelligent Vehicle Business Group, IVG)은 체리 그룹 내에서 우수 리소스에 집중하고 체리 지능형 사업 운영 프로세스를 가속화 하기 위해 2017년 11월 10일 설립됐다. IVG는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BU), V2X 기술(V2X Technologies BU), 디지털 운영(Digital Operations BU), 지능형 제조(Intelligent Manufacturing BU), 모빌리티(Mobility BU) 등 총 5개 사업부로 구성된다. 체리 지능형 자동차 비즈니스 그룹(IVG)의 운영사인 우후 라이온 자동차 기술(Wuhu Lion Automotive Technologies Co., Ltd.)은 체리자동차의 자회사다. 이 회사는 2014년 7월 설립된 전 회사 우후 자동차 기술 연구소(Wuhu Automotive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Co., Ltd.)에서 현재 회사명으로 2017년 12월 개명했다. 회사는 전문인력 유치 및 핵심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역에 R&D 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북미, 우후, 난징 및 상하이 등에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www.cheryinternational.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180056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소나 킴(Sona Kim)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장
+1.408.245.9500
media@qua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