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2019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 모집

학술·산업·진흥 3개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장 수여

2019-07-17 10: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의 후보자 추천 및 접수를 9월 6일까지 받는다.

여성과학기술인상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희소한 여성 리더를 발굴하고 롤모델 제시함으로써 우수 여성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으로 2001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상은 △학술 △산업 △진흥 부문 각 1인씩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장 및 포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각 부문별로 최근 5년간 대상 업적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학술 부문의 심사 기준은 연구개발의 우수성, 연구개발 성과의 파급 효과 등이다. △산업 부문은 연구개발 성과의 경제·산업적 파급효과이며 △진흥 부문은 여성인력 양성 및 진출 촉진 등의 과학기술 진흥 기여도로 심사한다.

일자리 창출, 국민 생활 이슈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 및 중요도를 반영하여 2018년부터 각 부문 평가 항목에 일자리 창출(학술 부문 제외) 및 국민생활 개선 기여도 등을 포함하여 심사한다.

자격 기준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인이며 진흥 부문은 과학기술 분야 비전공자도 포함한다.

후보자 추천은 후보자 소속기관의 장을 통해 추천 가능하며 대학의 경우 단과대학장, 산업체의 경우 연구센터 및 연구소 소장도 추천 가능하다. 또한 2019년부터는 단체를 통한 추천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구성된 추천인단 및 개인 추천자(역대 수상자 등)도 추천 가능하다.

접수는 WISET 홈페이지에서 9월 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가능하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WISET 접수 홈페이지: http://www.wiset.or.kr/award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대외협력홍보팀
오은숙 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접수문의
02-6411-1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