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의 첫 사회적 영향력 대상, 업계의 다양성·지속 가능성·윤리적 리더십 기려

뉴스 제공
IBC
2019-07-10 16:09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다양성과 포용을 강조하는 움직임이 발생하고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 활동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를 반영하고 업계의 변화를 추진한다는 사명을 실행하기 위해 IBC는 올해 최초로 명망 높은 단독 수상 프로그램 사회적 영향력 대상(Social Impact Award)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다.

올해의 후보자 신청 과정에서는 인상적이고 영향력 높은 프로젝트들과 각종 반응이 압도적인 수로 접수됐다. 심사위원단은 다양성과 포용, 환경 영향 최소화, 가장 윤리적인 리더십 등 3가지 부문에 초점을 맞춰 3개의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이 가운데 우승자 1개 업체는 IBC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에이드 로클리프(Ade Rawcliffe) ITV커미셔닝(ITV Commissioning)의 다양성 총괄 책임 겸 사회적 영향력 대상 심사위원단장은 “이번 심사는 매우 어려웠다. 참가자들의 수준이 놀라울 정도로 높았으며 접수된 사업들도 진정한 목적을 띄고 있었다”며 “이는 기업계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준다. 단지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최고의 사람들과 이를 함께하며, 청중과 진정성 있는 관계 형성을 시도하고, 가능한 한 환경에 적은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가 점차 부각되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의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젊은이와 취약 계층 접점을 늘리는 등 업계를 보다 포용적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부터 음주운전이나 재활용 같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는 프로젝트까지 올해의 최종 후보는 폭넓은 방면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다양성과 포용 부문의 최종 후보는 다음과 같다.

· 플렉스(Flex)는 BBC가 유연한 고용 정책, 남녀 경력 개발 지원 등을 위해 소개한 문화 변혁 프로그램이다. 2019년 7월 기준으로 전 세계 BBC 공석 충원의 80%가 영국과 유연 근무제로 홍보됐다.

· 브로드캐스트 아카데미(Broadcast Academy)는 스포츠 방송 부문에서 다양하고 다문화적인 인재 풀과 여성의 수에 특히 중점을 두고 기술적, 운영적 역량 개발을 위한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브로드캐스트 아카데미는 스포츠 방송 전문인 HBS의 일부다.

· 주니어를 위한 저널리즘(Journalism for Juniors)은 터키 방송사 TRT의 프로젝트로, 터키 및 전 세계의 취약 청년층과 난민에게 저널리즘을 활용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법을 교육함으로 경력 개발을 지원할 뿐 아니라 신뢰할 만한 정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환경 영향 부문에서는 다음 두 개 기업이 최종 후보로 꼽혔다.

· 복사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 플랫폼(VoxA Omnichannel Engagement Platform)은 인도 해안 지역 커뮤니티에 거주하는 5억 인도인을 위한 광범위한 고급 긴급 경보 및 자문 플랫폼이다. 가이안솔루션즈(Gaian Solutions)가 인도 정부의 지구과학부를 위해 개발했다.

· 리퀴드 테크놀로지(Liquid Technology)는 전자제품 재활용 업계의 선도주자로서 카드뮴, 납, 희토류 등 땅에 묻히는 해로운 물질을 제거한다.

세 번째 부문인 윤리적 리더십의 최종 후보는 다음과 같다.

· BBDO더블린(BBDO DUBLIN)과 이니션(Inition)이 아일랜드 도로교통국(Irish Road Safety Authority)을 위해 음주 운전과 그 참혹한 결과를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몰입도 높은 가상현실 체험을 개발했다.

· 런던대 SOAS의 회원사인 슈에뜨필름(Chouette Films)은 친환경 영화 촬영과 창조성을 결합하여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촉구하는 영화를 제작했다.

· 크라이스트처치 총격 학살의 주범이 알누르모스크에서 “형제여 안녕하신가”라는 말과 함께 환영을 받았다. TRT는 전 세계 시민이 #hellobrother 해시태그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도록 하는 온라인 영상 캠페인을 실시했다.

친환경 재료로 새롭게 디자인된 트로피를 가져갈 기업은 어디가 될까? 수상자는 9월 15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IBC2019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IBC 시상식 입장권은 무료 IBC 전시회 참가권에 포함돼 있다. 웹사이트(show.ibc.org/register)에서 지금 등록할 수 있다.

IBC 개요

IBC는 170여개 국가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콘퍼런스와 1700여개의 업계 선도적 공급업체들이 첨단 기술을 공개하는 전시회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전시회이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콘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9 일정

콘퍼런스: 2019년 9월 13~17일
전시회: 2019년 9월 13~17일

IBC2019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ibc-award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090056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BC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에이미 스왈로우(Amy Swallow)
+44 7872 831167
amys@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