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과 TA 어소시에이츠, 디지서트의 전략적 성장 위해 투자

디지서트, TLS/SSL, PKI 및 IoT 보안 솔루션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로서 성장과 혁신 가속화

뉴스 제공
TA Associates
2019-07-10 14:32
리하이, 유타/산타 모니카, 캘리포니아/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원확인 및 암호화를 위한 TLS/SSL(전송계층보안/보안소켓계층), PKI(공개키기반구조) 및 IoT(사물인터넷) 보안 솔루션 공급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디지서트(DigiCert, Inc.)가 유수의 민간 투자 기업인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과 기존투자자이자 세계를 선도하는 성장 사모펀드 회사인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가 자사의 전략적 성장을 위해 투자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거래에 따라 클리어레이크와 TA는 디지서트의 동등한 파트너가 된다. 디지서트는 CEO인 존 메릴(John Merrill)과 현재의 관리팀이 계속 이끌어가게 되는데 이들은 클라크레이크 및 TA와 함께 이번 거래에 투자하고 있으며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증관리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는 디지서트는 다양하게 구성된 직원들과 전 세계 사무소를 통해 다양한 언어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지역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과 현대적 인프라를 결합해 사업을 펼치고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해당 지역의 규제요건을 준수하면서 고객들의 보안을 강화시켜주고 있다.

디지서트의 존 메릴 CEO는 “디지서트는 SSL 비즈니스와 엔터프라이즈 PKI 및 사물인터넷 보안 분야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자동화와 인증관리 개선 요구를 해결해주고 있다”며 “TA와 계속해서 파트너십을 유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성장을 촉진하고 우리의 업계 리더십을 발전시키는 한편, 고객들을 위한 혁신을 지속시키게 해줄 클리어레이크를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TA 어소시에이츠 상무이사인 제이슨 월린(Jason Werlin)은 “근 7년 동안 디지서트의 적극적인 투자자 역할을 해오면서 우리는 40명으로 시작된 기업이 세계적으로 1000명 이상이 일하는 선도적 디지털 인증 공급업체로 번창하게 된 것을 직접 보게 되어 실로 영광스럽다”며 “특히 디지서트의 솔루션과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은 회사가 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유기적, 비유기적 이니셔티브를 자본화할 수 있는 전략적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디지서트가 사업 규모를 한층 더 확대하도록 계속해서 지원하는 한편 회사가 다음 성장 단계로 진입하는데 발맞춰 클리어레이트와 함께 경영진과 공조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거래가 완료되면 월린이 디지서트 이사회 회장직을 맡게 되고 TA의 상무이사인 하이셈 엘-나제르(Hythem El-Nazer)가 디지서트 이사회 구성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의 공동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베흐다드 이발리(Behdad Eghbali)와 파트너인 프라산트 메로트라(Prashant Mehrotra)는 “디지서트는 존과 경영진이 이끄는 전도유망한 기술력을 갖춘 역동적인 기업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전 세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안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고 있다”며 “고객들이 가장 강력한 암호화와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보안 및 신원 확인 솔루션을 점점 더 많이 요구함에 따라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안정적인 가입 수익 기반 덕분에 확대 성장할 수 있는 디지서트의 입지는 확고하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서트의 파트너로서 TA와 함께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의 O.P.S.®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디지서트 팀을 지원함으로써 유기적으로든 기업 인수를 통해서든 회사가 적극적으로 성공을 지속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디지서트는 처음으로 구글 인증 투명성(Google Certificate Transparency)을 위한 독립적인 로그를 처음으로 선보여 TOR 브라우저에 사용되는 TLS를 제공하고, EV 코드 서명 인증을 구현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는 등 혁신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에 사용되는 인증서 기반의 암호화와 인증, 무결성 및 신원 확인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 회사는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기 산업 컨소시엄과 제조업체들을 위해 PKI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십억 건에 달하는 인증서를 발급해왔다.

메릴은 “디지서트는 탁월한 사업 운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 토마 브라보(Thoma Bravo)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에 감사한다”며 “토마 브라보는 적절한 시기에 맞이한 가장 알맞은 파트너로서 우리가 이룩해 온 성장을 가속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토마 브라보의 로버트 세일(Robert Sayle) 파트너는 “우리의 디지서트 투자는 디지서트의 경영진과 토마 브라보가 협력하면서 유기적인 성장 이니셔티브와 인수를 통해 하나의 기업을 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사례이다”며 “디지서트는 우리의 투자를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유지해왔고 올해와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행보가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존 메릴이 보여준 헌신적 노력과 파트너십, 그리고 뛰어난 경영진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이제 디지서트는 새로운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을 지속해나갈 수 있는 확고한 입지를 다졌고 우리는 이 모든 것들이 잘 진행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는 2019년 하반기 중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관례적인 규제 승인과 마감 조건을 남겨놓고 있다.

디지서트(DigiCert, Inc.) 개요

디지서트(DigiCert)는 신원 확인 및 암호화를 위한 확장 가능한 TLS/SSL(전송계층보안/보안소켓계층), PKI(공개키기반구조)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포춘 500대 기업 중 89%와 100대 글로벌 은행 중 97개 은행을 비롯해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이 웹 서버 및 사물인터넷 기기에 사용되는 신원 확인 및 암호화 분야 전문성을 인정해 디지서트를 선택하고 있다. 디지서트는 자사의 인증 라이프사이클 관리 플랫폼 서트센트럴(CertCentral®)을 통해 규모에 상관없이 SSL/TLS, 그리고 PKI 배치를 위한 그 밖의 디지털 인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급 인증 관리 플랫폼과 전문지식을 갖춘 신속한 고객 지원, 시장을 선도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디지서트의 최신 소식과 업데이트는 웹사이트(digicert.com) 참조 또는 트위터(@digicert) 팔로우.

클리어레이크(Clearlake) 개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은 2006년에 설립된 유수의 민간 투자 회사이다. 산업 부문별로 초점을 맞추는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는 회사는 역동적인 기업들에게 클리어레이크만의 독자적인 운영 개선 접근법인 O.P.S.® 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도 장기적인 자본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경영진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회사가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목표 부문은 소프트웨어와 기술 중심의 서비스, 산업재 및 에너지 그리고 소비재 산업이다. 클리어레이크는 현재 10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회사 고위경영진의 투자 원칙은 100건 이상의 투자나 공동투자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learlake.com) 참조.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개요

TA 어소시에이츠는 가장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 전문회사 가운데 하나이다. TA는 기술, 의료, 금융 서비스,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등 5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갖고 수익성이 있고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0여개 기업에 투자했다. 지배 지분 또는 소수 지분에 투자하고 있는 TA는 장기 투자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전략적 자원을 활용해 수준 높은 성장 기업의 경영 팀들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TA는 1968년 설립 이래 325억달러의 자본을 모금해 연간 20억달러 이상 신규 투자하고 있다. 85명이 넘는 회사의 투자 전문인들이 보스턴, 멘로 파크, 런던, 뭄바이 및 홍콩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com) 참조.

토마 브라보(Thoma Bravo) 개요

토마 브라보(Thoma Bravo)는 소프트웨어 및 기술 중심 서비스 부문에 주력하고 있는 유수의 사모펀드 회사이다. 300억달러가 넘는 자본 약정에 상당하는 일련의 기금을 확보하고 있는 토마 브라보는 회사의 경영진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기업의 가치 증대를 목표로 해 최선의 운영 규범을 실행하고 성장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한편, 매출과 이익 가속화를 겨냥한 확대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과거와 현재의 대표적인 포트폴리오 기업으로는 ABC 파이낸셜(ABC Financial), 블루 코트 시스템즈(Blue Coat Systems), 델텍(Deltek), 디지털 인사이트(Digital Insight), 프론트라인 에듀케이션(Frontline Education), 글로벌 헬스케어 익스체인지(Global Healthcare Exchange), 하이랜드 소프트웨어(Hyland Software), 임프리바타(Imprivata), 아이파이프라인(iPipeline), 파워플랜(PowerPlan), 클릭(Qlik), 리버베드(Riverbed), 세일포인트(SailPoint), 솔라윈즈(SolarWinds), 소닉월(SonicWall), 스파르타 시스템즈(Sparta Systems), 트래블클릭(TravelClick) 그리고 베라코드(Veracode)와 같은 업계 선두주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토마 브라보는 샌프란시스코와 시카고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homabrav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090055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디지서트(DigiCert, Inc.)
제프 챈들러(Jeff Chandler)
사무실:+1 801-701-9653 | 휴대전화: +1 385-225-1207
jeff.chandler@digicert.com

클리어레이크(Clearlake) 홍보대행
블릭실버 퍼블릭 릴레이션즈(Blicksilver Public Relations, Inc.)
크리스틴 셀로로(Kristin Celauro)
+1 732-433-5200
kristin@blicksilverpr.com
제니퍼 허슨(Jennifer Hurson)
+1 845-507-0571
jennifer@blicksilverpr.com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마샤 오캐롤(Marcia O’Carroll)
+1 617-574-6796
mocarroll@ta.com

백베이 커뮤니케이션즈(BackBay Communications)
재커리 트라몬티(Zachary Tramonti)
+1 617-391-0797
zachary.tramonti@backbaycommunications.com

토마 브라보(Thoma Bravo) 홍보대행
힐직 스트래티지스(Hiltzik Strategies)
크리스 커닝햄(Chris Cunningham)
+1 212-430-5053
ccunningham@hstrateg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