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ovin, SafeDK 인수로 앱 보안 및 브랜드 안전 자동화 위한 개발자 툴 마련

모바일 게임 개발자용 SDK 관리 플랫폼 추가로 AppLovin의 솔루션 제품군 강화 및 이스라엘에서 존재 부각

뉴스 제공
앱러빈 나스닥 APP
2019-07-10 11:5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AppLovin(앱러빈)이 모바일 앱의 광고 품질, 성능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관리 플랫폼인 SafeDK를 미공개 금액으로 인수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사업을 성장시키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pLovin의 미션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개발사는 SafeDK를 통해 자사의 앱 상에서 타사의 SDK를 분석, 모니터링 및 최적화하여 빠르고 안전한 앱을 구축할 수 있다. SafeDK의 Ad Intelligence 솔루션은 퍼블리셔가 광고 인벤토리와 캠페인 성과를 명확히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SafeDK의 In-App Protection 솔루션으로 인해 SDK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AppLovin 플랫폼을 이용하는 퍼블리셔는 서드파티 SDK의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하게 되어 브랜드 안전성이 보장된다.

AppLovin 플랫폼 제품 담당 이사인 이딜 카날(Idil Canal)은 “이번 인수를 통해 AppLovin의 개발 툴에 통합된 형태로 SafeDK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AppLovin은 개발자들에게 성공적인 사업 성장에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afeDK가 앱에서 브랜드의 안전성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우수하고 유일한 툴이기 때문에 SafeDK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SafeDK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오를리 쇼아비(Orly Shoavi)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의 사업 성장을 돕기 위해 AppLovin 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AppLovin은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에 대해 믿음직한 파트너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앞으로 SafeDK의 기술과 더불어 신뢰가 한층 더 돈독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AppLovin은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더블린, 베이징, 도쿄, 서울, 토론토, 베를린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SafeDK는 이스라엘 헤르츨리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곳이 AppLovin의 첫 이스라엘 사무소가 될 예정이다. SafeDK 공동 창업자인 오를리 쇼아비(Orly Shoavi)와 로니 스턴버그(Ronnie Sternberg)는 SafeDK의 책임자로 남아 공동으로 AppLovin 이스라엘의 제너럴 매니저가 될 것이다.

SafeDK 직원들은 AppLovin 팀과 협력하여 모바일 앱에서 브랜드 안전성을 보호하는 한편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AppLovin 툴과 통합되는 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기존 고객들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SafeDK 개요

SafeDK는 최고의 앱 퍼블리셔들이 자사의 앱상에서 SDK의 동작을 분석, 모니터링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도적인 엔드-투-엔드(end-to-end) SDK 관리 플랫폼이다. 앱 사용자는 SafeDK를 통해 성능과 광고 품질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자사 브랜드의 안전성을 도모할 수 있다. SafeDK는 오를리 쇼아비(Orly Shoavi)와 로니 스턴버그(Ronnie Sternberg)가 2014년 9월에 설립한 회사로 이스라엘과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SafeDK는 최근 솔루션으로 보호되는 앱에서 전 세계 6억5000만명의 MAU(Monthly Active User, 월간 이용자수)에 도달했다.

AppLovin 개요

AppLovin(앱러빈)은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개발자가 매월 수십억명의 글로벌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2012년 창사 이후 AppLovin은 개인 개발자부터 대기업까지 모든 개발자를 대상으로 수익성, 퍼블리싱의 대중화 및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지식과 통찰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개발자는 AppLovin의 플랫폼과 강력한 분석 툴을 활용하면서 진성 유저를 획득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더불어 미디어 사업부인 라이온 스튜디오Lion Studios(Lion Studios)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AppLovin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있는 본사를 중심으로 샌프란시스코, 더블린, 베이징, 도쿄, 서울, 토론토 그리고 베를린에 각 지점을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AppLovin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applovin.com

연락처

AppLovin 홍보대행
CPR
채수빈 매니저
02-739-7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