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9: ‘소비자 우선: 미디어의 새 시대’를 주제로 개최

뉴스 제공
IBC
2019-07-05 10:48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2019가 진지하게 생각하도록 만들고 자극을 주며 기존 것을 와해시키는 새로운 콘퍼런스 트랙(track)과 시기적절한 기술 토론회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행사를 발표했다.

콘퍼런스와 전시회 일정이 조정됨에 따라 모든 참가자들은 ‘소비자 우선: 미디어의 새 시대(Consumers First: A New Era in Media)’를 주제로 하는 IBC의 올해 세계 최고 콘퍼런스에서 영감을 얻게 될 것이다.

IBC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선구적 이론가들로 구성한 콘텐트 운영 그룹(Content Steering Group, CSG)은 올해 콘퍼런스를 뒷받침하는 추진체로서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최대 기회와 도전에 대응하게 하여 주목을 끄는 행사 프로그램을 위한 의제를 정했다.

기조연설자들은 업계의 현황을 검토하고 그들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여 전체 행사의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 기조연설자는 유튜브의 세실 프롯-쿠타즈(Cécile Frot-Coutaz)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 총괄, 비벤디(Vivendi)의 아르노 드 퓌퐁텐느(Arnaud de Puyfontaine) 회장 및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의 맥스 아모델루소(Max Amordeluso) 유럽연합(EU) 지역 수석 기술 전도사(Evangelist) 등이다.

주요 콘퍼런스는 전 세계 300여명의 전문가들이 귀중한 통찰력을 갖고 매일 각기 다른 종단 간 미디어 콘텐트 체인에 주안점을 두는 다섯 개의 새로운 트랙으로 나누어진다.

· 창작 및 제작: 와해(Disruption) 기술을 창작하여 상호 작용 및 8K 제작 등의 새로운 기술 및 개념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 관리: 미디어 공급사슬을 자동화하여 더 성공적인 미디어 공급사슬을 창출할 수 있는 AI(인공지능)와 다른 신기술을 모색한다.

· 발표: 플랫폼 개혁(Platform Revolution)을 수용하여 기존 업계를 와해시키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한다.

· 소비: 소비자 경험에 관여하여 소비자의 소비 습관과 차세대 팬 참여도를 조사한다.

· 현금화: 시청자와 수익을 측정하여 방송사와 광고의 새 모델의 브랜드를 조명한다.

또 각 트랙에서는 미디어 콘텐트 사슬을 가능하게 하는 최신 기술 논문을 발표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이는 기술 토론(Tech Talks)이 있을 예정이다.

글로벌 게임체인저(Global Gamechangers) 무대가 IBC로 다시 돌아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분야의 선도적 혁신가와 사업 와해가들이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이 활성화될 것이다. 견해와 경험을 발표할 것으로 확인된 연사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의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올3미디어(All3Media)의 제인 터턴(Jane Turton) CEO, BBC스튜디오(BBC Studios)의 리사 오피(Lisa Opie) 영국 제작(UK Production) 담당 상무이사 등이다.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임이 확실한 e스포츠는 전세계적으로 전례 없이 급속한 성장을 계속함에 따라 IBC2019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ESL, 라가르데레(Lagardère) 및 EVS가 지원하는 IBC 이스포츠 쇼케이스(IBC Esports Showcase)에서는 IBC 사상 처음으로 오디토리엄(Auditorium)에서 e스포츠 경기를 진행해 e스포츠 행사의 열기와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대표적 행사의 규모를 과시할 것이다. 또 이 공개행사에서는 e스포츠 중심의 신 세터(scene-setter), 패널 토론, 기조연설, 인터뷰 등을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이다.

IBC와TM 포럼(TM Forum)은 새로운 협력을 통해 IBC에서 미디어-통신 촉매(Media-Telecom Catalyst) 프로젝트를 주관할 예정이다. 이들 3개 촉매 프로젝트에서는 통신 업계와 미디어 업계의 공개 혁신을 추진하며 여기에는 알 자지라(Al Jazeera), 연합 통신사(AP), BBC R&D, RTÉ 등이 참여하여 5G, 인공지능(AI), 데이터 관리 기술을 활용해 사업 및 기술상의 난제를 해결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빅 스크린(Big Screen)에서는 최신 영사기와 음향 장비를 최대한 활용하여 놀랄만한 행사와 영화상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이 스토리 4(Toy Story 4)’ 개봉에 맞춰 토이 스토리 팀과 함께 ‘더 롱 나이트(The Long Night)’를 특별 상영하는 아텐버러(Attenborough)의 차기 대작의 야생 동물 영화인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에 앞서 BBC스튜디오의 자연역사 부문(Natural History Unit)이 발표 세션을 갖는 빅 스크린은 올해 반드시 참석해야 할 행사 중 하나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뉴스 캐스터이며 언론인인 커스티 워크(Kirsty Wark)가 올해 다시 한번 사이버 보안 포럼(Cyber Security Forum) 및 통신 및 미디어 혁신 포럼(Telco & Media Innovation Forum)과 함께 열리는 초청자만 허용되는 리더스 포럼(Leaders’ Forum)을 진행하며 여기에는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임원들이 참석해 업계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업계에서 이룩한 최고의 업적에 대해 수여하는 명성 있는 IBC상(IBC Awards) 시상식은 9월 15일(일) 개최된다. IBC는 올해 다음 두 개의 상을 신설했다. 새로운 상은 창작, 기술, 상업 광고 또는 전략 부문에서 뛰어나게 헌신하고 포부를 갖고 업적을 이룩한 전문 직업인들을 인정하는 영 파이오니어 어워드(Young Pioneer Award)와 보다 넓은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나 캠페인을 추진한 기업을 인정하는 소셜 임팩트 어워드(Social Impact Award)이다.

IBC2019 등록은 웹사이트(https://show.ibc.org/)에서 할 수 있다.

IBC2019의 추가되는 연사와 행사 내용은 향후 몇 주일 안에 발표될 예정이다.

IBC 개요

IBC는 170여개 국가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콘퍼런스와 1700여개의 업계 선도적 공급업체들이 첨단 기술을 공개하는 전시회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전시회이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콘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9 일정

콘퍼런스: 2019년 9월 13~17일
전시회: 2019년 9월 13~17일

IBC2019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how.ibc.org/award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040050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BC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에이미 스왈로우(Amy Swallow)
+44 0203 137 1051
amys@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