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IFA 여자 월드컵에서 비자 비접촉식 결제 크게 증가

조별 예선 기간 중 모든 경기장 내 구매 중 절반 이상이 비접촉 지불기술 통해 이뤄져

나티시스 페이먼트가 제공한 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프랑스 팬들이 전체 지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미국, 영국, 일본 등이 이어서 가장 많은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나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07-04 13:3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Official Payment Services Partner)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9 FIFA 여자 월드컵 프랑스(FIFA Women’s World Cup France 2019™)의 조별예선(6월 7일~6월 20일) 기간 중 이뤄진 지출을 분석한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총 9개 공식 경기장에서 프랑스 팬들은 전체 구매의 절반 이상(51%)을 비접촉식 카드, 스마트폰, 결제 가능 손목밴드, 웨어러블 등 비접촉식 지불기술을 사용해 결제했다.

해외 비자카드 소지자들이 경기장 밖에서 결제한 내용을 분석한 결과는 프랑스 관광이 증가했음을 나타내며 이러한 현상은 특히 소규모 개최도시에서 두드러졌다. 9개 개최도시에서만 해외 비자카드 소지자가 경기장 밖에서 구매할 때 ‘탭투페이’를 사용해 결제한 경우가 140% 증가했다.

린 바이거(Lynne Biggar) 비자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는 “축구팬들은 오래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경기장으로 돌아가기 위해 탭투페이 기술을 사용해 스피드와 편리성 그리고 보안까지 보장받았다”며 “FIFA 여자 월드컵의 독점적인 결제서비스 제공자로서 비자는 토너먼트를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는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동시에 빠르고 혁신적인 결제방식으로 팬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내용

경기장 내 데이터(6월 7일~20일)

· 파르크 데 프랭스, 파리(Parc de Princes, Paris)에서 열린 미국 칠레 간 경기에서 단일 경기 경기장 내 소비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당일 이뤄진 지금까지 결제 중 약 14%를 차지한다. 다음으로 높은 경기는 약 8%를 차지한 프랑스와 한국의 개막전으로 파리 중심가에 위치한 경기장은 4만5000여 축구 팬들로 가득 찼다

· 프랑스 팬들이 전체 구매 중 53%로 가장 많은 결제를 했으며 미국, 영국, 호주, 네덜란드, 독일, 일본, 캐나다, 노르웨이, 스웨덴, 스위스, 중국이 뒤를 이었다

· 평균적으로 일본 팬들이 개인 소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고 이어서 중국과 멕시코가 가장 많이 지출했다

· 거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식품과 음료 구매였으며(54% 이상) 기념품 구매(46%)가 뒤를 이었다

경기장 밖 대면 거래(6월 7일~20일)

해외 비자카드 소지자들이 경기장 밖에서 지출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열리는 개최도시에서 관광이 증가했다.

· 경기장 밖에서 이뤄진 445만건의 거래가 월드컵 개막 이후에 이뤄졌다

· 개최도시의 비접촉식 결제 거래가 작년 6월과 비교해 140% 증가했다

· 가장 많은 경기장 밖 구매가 이뤄지는 도시는 파리이며 니스와 리옹이 뒤를 이었다

· 개최도시들은 경기 개막 후 해외 카드 지출에서 증가세를 보였고 모든 외국 거래가 전년 대비 증가했다
랭스(Reims, 87%), 발랑시엔(Valenciennes, 71%), 르아브르(Le Havre, 384%) 등 개최도시 중 소규모 도시들이 더욱 높은 전년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파리(16%), 니스(24%), 리옹(24%) 등 대규모 개최도시들도 외국거래에서 전년 대비 증가했다

· 토너먼트 개막 이후 프랑스 전역에서 전년 대비 가장 많은 증가세를 보인 해외 지출은 미국(21%), 영국(8%), 독일(86%), 스위스(28%), 스페인(21%) 등이다

· 개최도시 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지출을 한 국가는 미국(18%), 영국(19%), 중국(4%) 등이다

토너먼트 기간 비자의 현장 서비스

세계적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자는 모든 경기장에 첨단 결제 기술을 제공해 카드, 스마트폰 또는 웨어러블 결제 디바이스를 사용한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FIFA 여자 월드컵에서 최선의 팬 경험을 보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 경기 기간 동안 결제 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경기장에서 비자는 유일한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다. 경기장에서 팬들은 비자 비접촉식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탭투페이할 수 있으며 9개 모든 공식 경기장에 업그레이드된 POS 단말기를 1600대 이상 배치했다

· POS 단말기는 비자 전용 사운드와 영상으로 거래 완료를 알려주는 비자 센서리 브랜딩 기술을 탑재해 팬들이 비자 사용을 할 때마다 그들이 원하는 확신을 제공한다

· 또한 비자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팬들을 위해 모든 공식 경기장 내 비자 고객서비스 부스에서 월드컵 기념 비접촉식 비자 선불카드 및 결제용 손목밴드를 판매한다

· 비자는 POS 및 선급 솔루션 제공업체 겸 경기장 내 매입사로 나티시스 페이먼트를 선정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03005443/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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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vi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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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