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14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출처: 네오펙트 (코스닥: 290660)
2019-07-03 17:10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03일 --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이사회를 통해 14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무담보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인수자는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헤이스팅스자산운용이다.

네오펙트는 발행 자금을 활용하여 사업 영역 확대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 투자를 진행해 성과를 창출할 전망이다.

먼저 주력인 상지 재활기기는 국내외 B2B뿐만 아니라, 미국 B2C 고객 증가에 따라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온라인 위주의 판매 방식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미국 동부 체스트필드 카운티에 판매 대리점을 개설한 바 있으며, 국내외 지역에서 체험관 및 대리점을 확대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제품 라인업을 상지 재활기기에서 하지 재활기기로 확대하고, 하지 및 전신 제품을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손가락 보조기기 ‘네오마노’는 손이 마비된 환자들이 물건을 잡거나 집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로 올해 출시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하지의 균형을 잡는 능력을 길러주는 하지 라인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확장한다.

또한 네오펙트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업과 상호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신사업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다.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는 “전 세계적인 고령화로 인한 재활 시장 성장에 따라 시장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네오펙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가올 신사장 선점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전문 사업 역량에 집중해 점진적인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펙트 개요

네오펙트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IoT 등 스마트 기술과 게임화 된 콘텐츠를 결합한 재활 훈련 기기를 개발한다.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체계적이고 즐거운 재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재활 플랫폼 ‘라파엘 홈’을 개발하여 2년 연속 CES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4차 산업을 이끌 재활의료 및 IT 기술 핵심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2015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2016년 독일 뮌헨에 법인을 설립했고 2019년 상반기 보험 적용을 위한 의료전문 법인을 미국 버지니아에 설립할 예정이다. 또한 2018년 11월 28일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했다.
언론연락처: 네오펙트   브랜드마케팅팀   심새롬 대리   070-8852-65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네오펙트, 14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