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스, 최고재무책임자에 안강 리 의학박사·법학박사·공인재무애널리스트 임명

2019-07-02 13:54
포스터 시티,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및 암 치료제 개발·발견에 매진하는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이하 ‘턴스’)가 의학박사이자 법학박사 겸 공인재무애널리스트(CFA)인 안강 리(Ankang Li)를 최고재무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턴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웨이동 종(Weidong Zhong) 박사는 “턴스에 합류한 리 박사는 투자 은행, 사업 개발, 법률 자문, 의학 연구 분야에서 10년 넘게 경험을 쌓았다”며 “턴스는 생물약제학 산업에서 눈부신 성과를 달성한 리 박사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리 박사는 턴스에서 기업 재무, 재무 보고, 회계, 리스크 관리, 비즈니스 개발, 투자자 관리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리 박사는 턴스에 합류하기에 앞서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헬스케어 투자은행의 상무이사를 역임했다. 리 박사가 맡은 업무는 생명공학 및 여타 헬스케어 고객들을 위해 손꼽히는 기업들의 상장(IPO)과 더불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투자은행을 관리하는 것이었다. 골드만삭스에서 근무하기 이전에는 미국과 캐나다 밖에서 MSD로 알려진 머크(Merck)의 아시아퍼시픽 이노베이션 허브(Asia Pacific Innovation Hub)에서 임원으로 활동하며 비즈니스 개발 및 라이선스 거래 업무를 총괄했다. 리 박사는 데이비스 포크(Davis Polk)와 롭스 앤 그레이(Ropes & Gray)에서도 근무한 바 있다. 초창기에는 솔크연구소(Salk Institute)에서 생물 의학 연구를 수행했다.

리 박사는 미국 시카고대학교 법과대학과 베일러의과대학교 생물의학과학부에서 각각 법학박사,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생물과학대학에서 이학석사 학위, 중국 푸단대학교 생화학대학에서 이학학사 학위를 받았다. 리 박사는 CFA 차터(charter)도 보유하고 있다.

리 박사는 “턴스는 간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선두적 바이오 제약회사로 발돋움했다”며 “턴스 이사진 및 경영진과 협력해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혁신적인 파이프라인과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개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만성 간 질환과 암 치료 의약품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임상 단계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과 암 치료를 위한 약제 후보의 유통을 다중형식으로 증진시키고 있다. 턴스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환자들에게 전도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질병 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010052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마가렛 로빈슨(Margaret Robinson)
+1 (415) 690 0084
중국 미디어 문의
얀 완(Yan Wan)
+86 186 1196 5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