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개편… 7월 1일부터 다양한 기능·서비스 제공

언제·어디서나, 온라인에서 성평등을 온(ON)하다!

2019-06-28 08:56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7월 1일(월)부터 기존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한다. ‘젠더온(GenderON)’이라는 명칭의 이 사이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고 편리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더온(GenderOn)은 지속가능한 성평등 포용 사회 실현을 지향하는 ‘젠더(Gender)’의 관점에서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 따뜻한 온라인 공간을 선도하기 위해 ‘온(溫)’, ‘ON-Air’, ‘이리오세요!’ 등 다양한 의미를 함축한 ‘온(On)’이라는 단어를 결합시킨 새로운 명칭이다.

젠더온(GenderON) 플랫폼은 우선 생애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로 전면 개편함과 더불어 콘텐츠도 대폭 확대함으로써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 PC 등을 통해 즉각 이용 가능 △다양한 콘텐츠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검색 시 최신/인기/추천 콘텐츠 순 배열 최신화 △생애주기별로 쉽고 빠른 검색 △공모전 수상작 등 국민 참여 콘텐츠 탑재 △강의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자료 제공 등이다.

생애주기별 분류체계는 유아-아동-청소년-청년-중·노년-일반까지의 전 연령별 6단계로 개편, 첫 화면에서 약 800여종의 동영상·카드뉴스 등 원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현장에서 양성평등/폭력예방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 강사·교사 등이 동영상, 표준교안, 활동지 및 교수학습안내서 등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강의자료실 서비스도 강화했다.

특히 다양한 양성평등/폭력예방 콘텐츠 확산을 위해 기존 ‘양성평등미디어’에는 없었던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 활용 신청을 해야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간단한 설문만 진행하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양평원은 젠더온(GenderON) 오픈을 기념하여 7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슬로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젠더온(GenderON)을 상징하는 다양한 참신한 슬로건을 공모 후 채택된 슬로건에 대해서는 슬로건의 다양한 활용과 더불어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젠더온 슬로건 이벤트는 7월 1일 젠더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평원은 최근 성평등 이슈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교육 및 일상 속에서 검증된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다. 젠더온(GenderON)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형태의 원하는 콘텐츠가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 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 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젠더온: http://genderon.kigepe.or.kr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문의
시민교육부
정은지
02-3156-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