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P대한은퇴자협회, 'YOU캠페인' 개최… "세대연결·세대공감·세대통합 사회운동"

출처: 대한은퇴자협회
2019-06-27 10:04
6월 세대 간 대화의 장 YOU 캠페인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7일 -- KARP(대한은퇴자협회, 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 6월 세대간 대화의 장 YOU(young old united) 캠페인이 서울 광나루 소재 KARP본부에서 개최됐다. 24일 오후 개최된 YOU캠페인은 서울 한양여대 학생들과 KARP회원들이 일상의 자유주제를 놓고 주명룡 대표의 진행으로 실시됐다.

주명룡 대표는 “YOU세대 간 연결 토론회는 KARP 창립 초 2002년부터 봄부터 시작됐다. 이미 수 백회에 걸쳐 우리사회에 뿌리를 내려 왔지만 NGO의 한계를 느끼고 있다. 심화되고 있는 노령화 현상이 더 큰 충격으로 오기 전에 온 나라가 YOU캠페인에 휩싸일 날이 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 KARP의 지속적인 캠페인이 그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유정 학생은 “어른들의 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성숙함이 장점이다. 그러나 사회에서 이슈화 되는 문제들에 나는 개방적으로 받아들이는데 부모님은 우려하고 걱정하는 모습을 볼 때 세대 간의 다름을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고 이것을 갈등으로 보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권순양 KARP 회원은 “내 자녀는 지금 자리를 마주하고 앉은 학생들 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데데 소통이 원활치 않다. 20대 젊은이들과는 더 큰 세대 간 차이를 느낀다”고 말했다.

조성국 회원은 “현 세대 간 문제는 원활하지 못한 소통 때문 인 것으로 기인된다.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세대 간은 물론 동료 간 에도 대화의 시간이 없는 것 같다. 모든 정보가 스마트 폰에서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기성세대의 경험이나 지식 또는 동료 간 대화가 필요 없는 것도 한 요인으로 본다”고 밝혔다.

연중 가두 캠페인을 통한 YOU세대 공감 활동은 UN경제사회이사회특별자문NGO인 KARP가 노령사회의 재앙이 될 세대 간 문제를 예방키 위해 펼쳐온 사회저변 운동이다. 크게는 광화문 광장에서 청계광장에서 적게는 대학로가두에서 등 17년간 사회 저변에서 활동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언론연락처: 대한은퇴자협회   양경숙   02-456-03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KARP대한은퇴자협회, ‘YOU캠페인’ 개최… “세대연결·세대공감·세대통합 사회운동”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