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벤에셀케이,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 ‘온라인 강의 영상 최적화 솔루션’ 공급

온라인 강의 영상 품질은 동일하게 유지하고, 용량만 최소화하여 고품질 서비스 환경 구현

뉴스 제공
큐브렉스
2019-06-25 17:30
서울--(뉴스와이어)--에벤에셀케이는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 온라인 강의 영상 최적화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경영·회계·세무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인 아이파경영아카데미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절감하고 웹페이지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인터넷 강의 영상에 ‘시각적 무손실 용량 최적화 압축’ 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 관리 환경을 구축했다.

‘시각적 무손실 용량 최적화 압축’ 기술은 이미지·동영상 용량 최적화 전문 기업인 에벤에셀케이의 핵심 기술로 사람의 시각 관점에서 비슷한 색상을 그룹핑 하여 최대한 모으고 불필요한 색상은 제거해 영상 품질을 높이고 용량은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기술 경쟁이 벌어지는 비주얼 콘텐츠 관련 핵심 기술이며, 특히 모바일 고해상도 시대를 맞이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환경에서 핵심 기술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에벤에셀케이의 영상 압축 솔루션인 ‘비디오프레소(VideoPresso)’는 영상 품질(해상도, 프레임)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용량은 최소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해상도별 자동 트랜스 코딩 기능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기존 시장 선두 기업의 세계적 상용 인코더 제품 대비 강의 영상을 압축 시 발생하는 화질 저하 및 노이즈 발생 부분을 해결하고, 품질은 유지한 채 시스템 운영 및 네트워크 서비스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최적의 운영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에벤에셀케이의 국내 총판사인 큐브렉스는 시각적 무손실 용량 최적화 압축 기술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러닝산업 분야에서 최적의 고객 서비스 환경 및 운영·비용 측면에 대한 가장 효율적인 대안이며, 비디오프레소의 성능의 우수성을 강조하여 이러닝 교육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브렉스 개요

큐브렉스는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관련 솔루션과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파트너이다.

비디오프레소: http://videopresso.co.kr/

웹사이트: http://www.qvrex.co.kr/

연락처

큐브렉스
전략사업팀
김세훈 부장
02-561-177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큐브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