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복지네트워크 공유사업 우산정거장 협약식’ 개최

성남시 야탑3동 위치한 7개 기관과 함께 사업 진행

지역주민·기관이용자에게 무료로 우산 대여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9-06-25 16:01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야탑3동에 위치한 7개 기관과 함께 ‘복지네트워크 공유사업 우산정거장’ 협약식을 24일 개최했다.

이 사업은 8개 기관에 우산대여소를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기관이용자에게 무료로 우산을 빌려주며, 빌려간 우산은 8개 기관 어디서나 반납이 가능하다.

야탑3동 지역주민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난감할 때가 많았는데 8개 기관 어디서나 우산을 빌리고 반납해도 되어 편리하다. 작은 불편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동네에 살고 있어 행복하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가나안근로복지관 △맹산생태학습원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 △예가원 △중탑종합사회복지관 △YWCA은학의집으로 8개 기관이 공동계획하고 운영한다.

야탑3동 복지네트워크는 이번 우산정거장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나눠 쓰고 함께하는 야탑3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김아라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