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텐센트 클라우드와 제휴로 밴드위스 얼라이언스 확대

뉴스 제공
Cloudfl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NET
2019-06-25 11:1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넷 성능, 보안 및 신뢰도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IT 기업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가 세계 유수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터넷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사업자인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와 협력관계를 맺고 밴드위스 얼라이언스(Bandwidth Alliance)를 확대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제 클라우드플레어와 텐센트 클라우드의 공동 고객들은 중국을 제외하고 양사 네트워크 간에 전달되는 모든 트래픽에 대하여 데이터 전송 수수료를 내지 않게 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2018년 9월 밴드위스 얼라이언스를 발표했다. 이는 서로 공유하는 고객들에 대해서는 데이터 전송 수수료(대역폭 수수료라고도 함)를 할인 또는 면제하기로 정한 미래지향적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기업들의 연합이다. 밴드위스 얼라이언스는 모두 서로의 고객들에게 가장 우수한 성능의 비용 효율적 체험을 제공하기로 약속한 파트너 10개사로 출범했으며 현재 18개 파트너 회사로 늘어나 그 규모가 두 배가 되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중 하나인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 Limited)의 자회사이다.

클라우드플레어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는 “세계의 모든 이들은 더 빠르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을 원하고 있다”며 “우리는 텐센트와 그 밖의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감에 따라 이들이 직면하는 여러 가지 과제를 해결하고 전 세계 모든 사용자들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가능한 한 최고의 인터넷을 체험하도록 도울 수 있는 더 나은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텐센트클라우드의 글로벌 입지, 그리고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디지털 인게이지먼트(digital engagement)를 추구해 온 수십 년의 경험을 감안할 때 텐센트클라우드는 밴드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기에 더없이 이상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텐센트클라우드는 중국 진출 이외에 실리콘밸리, 프랑크푸르트, 싱가포르 및 방콕과 같은 주요 지역의 게임 및 미디어 산업 전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강력하고 견고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텐센트와 클라우드플레어는 공히 게임 및 미디어 산업 내의 기업과 사용자들을 오랫동안 지원해왔으며 이런 행보는 두 기업의 협력관계를 세계적으로 확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Tencent Cloud International)의 데이비 왕(Davy Wang) 부본부장은 “텐센트 클라우드는 전세계 기업과 개발자들에게 앞서가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밴드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함으로써 글로벌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클라우드플레어와 같은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중국을 비롯해 80개가 넘는 국가의 180여개 도시에 콜로케이션(co-location) 시설을 두고 있으며 오래 전부터 세계 시장에 진출해왔다.

클라우드플레어와 밴드위스 얼라이언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 참조.

· 밴드위스 얼라이언스: http://bit.ly/2NlqWvU

· 밴드위스 얼라이언스 블로그: http://bit.ly/2NaNway

· 밴드위스 얼라이언스 확장 블로그: http://bit.ly/2Nd8Hc9

· 클라우드플레어 네트워크 맵: http://bit.ly/2NaXxVo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개요

클라우드플레어(www.cloudflare.com / @cloudflare)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는데 포천 1000대 기업의 약10%와 상위 1만개 웹사이트의 19%가 하나 이상의 클라우드플레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 플랫폼은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클라우드플레어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그 결과 네트워크 성능이 대폭 향상되고 스팸 및 기타 공격들이 감소하였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안트러프러너 매거진(Entrepreneur Magazine)이 선정하는 상위기업문화(Top Company Cultures) 2018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2019년에는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플레어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워싱턴 DC, 런던, 뮌헨, 베이징, 싱가포르, 시드니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40050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loudfl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다니엘라 발루루팔리(Daniella Vallurupalli)
+1 650-741-3104
press@cloudfl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