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 개최

뉴스 제공
국립생태원
2019-06-18 18:07
서천--(뉴스와이어)--국립생태원(이하 생태원)은 6월 14일부터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생태원에서 주최하고 환경부에서 후원하는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는 매년 새로운 탐구주제로 열리며 생태·환경에 관심 있는 전국 학생 동아리가 참여해 탐구하고 얻은 결과를 발표대회 형식으로 공유한다. 특히 국립생태원의 생태연구전문가와 생태환경 분야에서 활동하는 멘토단이 탐구과정 전반에 참여하여 전문성 확보 및 교육 품질의 차별성을 높임으로써 2018년 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대한민국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 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6월 30일까지다.

제6회 대회의 탐구주제는 ‘외래생물이 우리 생활과 생태계 안전에 미치는 영향’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탐구주제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참가 동아리로 선발되면 동아리 활동 지원금이 지원되며 참여팀 전원이 시상하게 된다. 또한 국내 최고 생태전문가의 멘토링을 지원받으며 탐구 활동을 할 수 있고 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되는 1박 2일간의 특별한 동아리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이 대회는 청소년들이 생태계를 쉽게 이해하고 과학을 기초로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생태 분야로의 진학을 꿈꾸는 예비 생태학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생태원 개요

국립생태원은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세계 5대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고품격 생태 연구·전시·교육의 공간이다. 우리나라와 세계의 생태연구를 선도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 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 http://www.spectory.net/nie/ecostudy

웹사이트: http://www.nie.re.kr

연락처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탐구대회운영사무국
이은석
02-6953-14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