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 ANA 주도 SeeHer 캠페인 최신 멤버로 가입

보다폰이 전미 광고주협회가 주도하는 성차별 철폐 운동 가담

GEM™ 방법론을 광고에서의 편향 측정 도구로 사용키로

2019-06-18 11:13
칸,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텔레콤 및 기술 서비스 제공회사인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 plc)이 전미 광고주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이하 ANA)가 주도하는 광고 및 미디어 업계에서의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인 ‘SeeHer’의 최신 멤버가 되었다.

보다폰은 전 세계 25개국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른 41개국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19개 국가 시장에서는 유선 브로드밴드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폰은 커넥티비티, 컨버전스, IoT 등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고 신흥시장에서의 모바일 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대변혁에도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ANA의 CEO인 밥 리오디스(Bob Liodice)는 “광고와 콘텐츠 부문에서 성차별을 없애는 일은 단지 미국에서만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전 세계적 차원의 과업이다.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여성들이 보다 많은 가시성을 내보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우리 협회의 SeeHer 캠페인에 보다폰이 가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오리엔테이션 과정의 일환으로 보다폰은 광고와 광고가 들어가는 프로그램에서 무의식적인 편향이 있는지를 수량적으로 판단하는 SeeHer에서 개발된 연구 방법론인 GEM™을 가입 즉시 채택했다. 현재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 13개국에서 받아들여지는 방법론인 GEM™ Global은 소비자들이 광고를 시청할 때 성 평등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제공해준다.

보다폰의 글로벌 브랜드 담당 책임자인 사라 마틴스 디 올리베이라(Sara Martins de Oliveira)는 “보다폰은 기술의 혜택이 모든 사람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디지털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우리의 광고는 그러한 비전을 반영해야 하며 GEM을 통해 얻은 통찰력은 광고에서 여성을 묘사하는 방식을 계속 개선하는 방법을 강구하도록 만들고 있다. 이와 함께 투자대비 수익률까지 높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8년 말 GEM™ Global이 개시된 이래로 이 평가 방법론은 SeeHer의 글로벌 회원사인 AB인베브(ABInBev), 시티(Citi), 프록터 앤 갬블(Proctor & Gamble)에 더해 이제는 보다폰 등에 의해 다수의 국가 시장에서 활용되었다.

ANA의 대표이자 COO인 크리스틴 마나(Christine Manna)는 “우리가 주도하는 캠페인의 전 세계에 걸친 확산을 보아 기쁘다”며” “회원사 브랜드의 집단적인 힘이 이렇듯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the #SeeHer 캠페인 개요

미디어에서 올바른 여성상을 묘사하는데 그간 상당한 진척에도 불구하고 광고와 미디어, 프로그래밍 등 분야에서 무의식적인 편향은 아직도 존재한다. 전미 광고주협회는 여성단합서밋(United State of Women Summit)에서 여성단체 TFQ(The Female Quotient)와 협력하에 2016년 6월 #SeeHer 이니셔티브를 개시했다. SeeHer의 사명은 미디어에서 모든 여성들을 있는 그대로 편견 없이 묘사하도록 하고 그럼으로써 세계 사람들이 여성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데 있다. 또한 SeeHer의 목표는 2020년까지 미디어에서 여성에 대한 정확한 묘사 비중을 현재보다 20% 더 높인다는 데 있다. 이 그룹은 이 방면의 진전 상황과 광고와 프로그래밍에서 무의식적인 편향을 없애는 데 따른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성 평등측정 도구(GEM™)를 개발했다. GEM™ 점수가 높은 경우 이는 투자 대비 수익률 향상과도 직결된다. GEM™은 2017년 ESOMAR 리서치 효과성 상을 받기도 했다. 이 방법론은 미국에서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고 2018년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바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eeHer.com) 방문 또는 @SeeHer2020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이 단체를 팔로우 할 수 있다.

전미 광고주협회(ANA) 개요

ANA는 성장을 도모하고 마케팅 전문가들의 이익을 추구하며, 마케팅 커뮤니티의 이해관계를 옹호함으로써 개인, 브랜드, 업계 전체를 위해 봉사를 한다. 1910년에 창립된 ANA는 마케팅 분야의 기술진보를 돕고 업계의 미래를 발전시키기 위한 지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ANA의 회원사들로는 25000개가 넘는 브랜드를 보유한 1700개 회사들로서 이들 회사에 소속된 약 15만명의 업계 종사자들이 개인 회원으로 속해 있다. 이들 회원사들은 연간 4000억달러가 넘는 마케팅 및 광고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1700여회원사들 중에는 1000개에 달하는 마케팅 업체들과 700개의 마케팅 솔루션 제공회사들이 있으며, 이들은 마케팅 데이터과학기술 전문회사, 광고대행사, 법률회사, 컨설팅회사, 판매회사들로 구성된다. 이 생태계를 한층 더 다양하게 만다는 요소로서 비영리기관인 ANA의 교육재단(AEF)가 있으며, 이 단체는 학계 및 마케팅 커뮤니티 내에서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사명을 띠고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60050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na.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전미 광고주협회(ANA)
크리스틴 설라(Kristine Surla)
+1 (310)283-7584
Ksurla-cw@an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