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P와 아이하트미디어, ‘프로젝트 리슨’ 발족

파트너십으로 오디오 플랫폼 전반의 창의적인 미디어 전략 혁신과 학습 추진

뉴스 제공
iHeartMedia, Inc.
2019-06-17 21:00
칸,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유수의 오디오 기업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와 창조적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 WPP가 오디오 분야의 차세대 통찰력과 계획수립 및 창의적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프로젝트 리슨(Project Listen)’을 발족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두 기업은 브랜드 제품들이 소비자들과 보다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고 모든 오디오 플랫폼에서 성공을 거두도록 지원하게 되는데 이에는 라디오 방송, 디지털 스트리밍, 팟캐스트, 스마트 스피커 및 라이브 이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하트미디어가 새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오디오 청취는 사상 최고치에 달해 있다. 이 연구는 소비자들이 일주일에 평균 17시간 정도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는데 밀레니얼 세대와 청소년 세대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런 오디오 청취 증가세는 대규모로 지속되고 있는 라디오 방송은 물론 디지털 스트리밍, 팟캐스트, 스마트 스피커 그리고 에어팟 등이 급속히 성장한 데 따른 직접적인 결과다.

이번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다음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1. 창의적인 오디오 스튜디오(Creative Audio Studio)-뉴욕 월드 트레이드 센터 #3의 그룹엠(GroupM) 본부에 새로운 스튜디오가 개설되면서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와 미디어 전략가들의 어젠다에서 오디오의 우선순위가 더 높아지게 된다. 고객과 WPP의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들은 현대적인 오디오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험하고 일련의 시범 프로그램에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들과 협력하게 된다.

2. 강화 계획(Empowering Planning)-아이하트미디어의 스마트 오디오 통찰력 및 지지자 툴이 그룹엠의 독자적인 데이터 및 통찰력 툴과 통합되어 새로운 통찰력을 도출하고 새로운 측정 방법을 뒷받침하게 되는데 이는 모두 고객과 시장 대상의 분기별 정보 보고서에서 공유된다. 그룹엠 에이전시의 기획자들을 위한 새로운 오디오 인증 프로그램이 2019년 말 공개된다.

3. 오디오 IQ 제고(Raising Audio IQ)-새로운 ‘프로젝트 리슨’의 월 단위 팟캐스트가 2020년까지 18개의 에피소드 계획을 갖고 칸에서 시작된다. 고객 시범 프로그램과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는 더 많은 광고주들이 오디오의 새로운 기능을 받아들이도록 자극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공유된다.

‘프로젝트 리슨’은 계속 진화하고 있는 오디오 환경에서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에 관해 배운 바를 공유함으로써 오디오의 창의적 미디어 전략의 기대치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파트너들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오디오 데이터를 마이닝하고 창의적인 전략에서 미디어 계획 및 실행에 이르기까지 결집력 있는 계획수립 체계 전반에 마이닝된 오디오 데이터를 배치하도록 마케터들을 지원하게 된다.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 Inc.) 회장 겸 CEO 밥 피트먼(Bob Pittman)은 “아이하트미디어는 브랜드 제품들을 모든 세대의 소비자들과 더불어 엄청난 규모로 이루어지는 일상적인 대화에 참여시켜 그 일부가 되게 하는 오디오의 기능과 오디오만이 갖는 독보적인 파워를 잘 알고 있다”며 “‘프로젝트 리슨’은 규모의 오디오를 활용하는 한편, 전통적으로 거래되는 라디오 사업을 통찰력과 아이디어가 브랜드 성공의 길을 이끌어가는 미래의 오디오 광고로 옮겨가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단히 말해 오디오는 오늘날 미디어를 성장시키는 가장 큰 미개척분야다”며 “훌륭한 인재팀을 둔 WWP와 협력해 이런 성장의 열쇠를 여는데 필요한 툴과 다양한 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더 이상 기쁠 수 없다”고 덧붙였다.

WWP의 마크 리드(Mark Read) CEO는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이 오디오를 청취하고 있으며 우리는 매력적이고 감성적인 인간 관계를 창출할 수 있는 음악과 목소리와 소리의 힘을 이미 알고 있다”며 “소비자 행동양식이 소비자가 즐기는 미디어에서 브랜드와 어떻게 관련 짓고 구매 결정을 내리게 하느냐로 점점 진화함에 따라 오디오를 포함한 모든 미디어에서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참신한 접근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의 북미지역 최고브랜드책임자(CBO)인 브래드 히라나가(Brad Hiranaga)는 “사람들은 늘 소리에 둘러싸여 있고 소리는 우리의 주의를 끌고 무드를 조성하고 우리의 기억과 상상을 일깨운다”며 “이는 우리를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사운드스테이지에서 팟캐스트 법정이나 심지어 또 다른 은하계로 옮겨놓고 있는데 그야말로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사운드트랙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디오는 문화의 탁월한 추진요인이며 이제는 아주 개인적인 것이 되었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에 확실하게 사람들과 연결되어 브랜드 스토리를 전할 수 있는 완전한 방법이다”며 “이러한 연결은 우리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제공하고 경험을 창출한다는 우리의 사명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고 덧붙였다.

오길비 USA(Ogilvy USA)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인 레슬리 심스(Leslie Sims)는 “마케터들은 브랜드가 보이는 방법을 완벽하게 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지만 이제는 브랜드가 어떻게 소리를 내는 지에도 똑 같이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오디오 청취가 증가하면서 소리를 통한 브랜딩이 창의성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훨씬 더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 리슨’은 우리가 새로운 소리 솔루션을 분석하기 위해 고객들과 함께 협력하게 되면서 우리에게 더 많은 실험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룹엠 북미지역 본부 CEO인 팀 카스트리(Tim Castree)는 “그룹엠은 오직 고객들이 미디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해 기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다른 모든 매체와 마찬가지로 오디오 역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오디오의 규모와 도달범위 그리고 우리가 ‘프로젝트 리슨’을 통해 하고자 하는 새로운 플랫폼의 독창성과 혁신 잠재력을 어떻게 활용할지 테스트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리슨’은 2019 칸 리옹 국제 창의성 축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WPP 비치에서 진행된 특별 생중계 팟캐스트 과정에서 발표되었다. 이 팟캐스트에는 제너럴 밀스의 브래드 히라나가 최고브랜드책임자(CBO), 밥 피트먼, 팀 카스트리, 오길비 USA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레슬리 심스(Leslie Simms), On Air with Ryan Seacrest와 Live With Kelly and Ryan 진행자이자 미국의 아이돌인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 그리고 팟캐스트 히트작 Part Time Genius 진행자인 윌 피어슨(Will Pearson)이 출연했다.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 개요

아이하트미디어는 미국의 넘버원 오디오 기업으로 매달 미국인 10명 중 9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억명의 월 단위 청취자 중 4분의 1을 확보하고 있어 미국의 다른 어떤 미디어 기업보다 도달범위가 넓다. 오디오 분야에서 회사가 차지하고 있는 지도적 위치는 인플루언서와 사회적 이벤트 및 유명 브랜드의 상징적인 라이브 뮤직 이벤트 그리고 최고의 상업용 팟캐스트 퍼블리셔로서의 팟캐스트 등을 통해 848개의 라이브 방송국을 비롯한 다수의 플랫폼과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폰, TV 및 게임 콘솔 등 2000여 기기와 250개가 넘는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디지털 서비스로 뻗어나가고 있다. 또한 아이하트미디어는 폭넓은 소비자 기반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이용함으로써 자사의 마케팅 파트너들을 위한 분석 및 속성 기술에 있어서 오디오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아이하트미디어는 아이하트미디어 인코포레이트(iHeartMedia, Inc.)(PINK:IHTM)의 자회사이다. 보다 자세한 기업 정보는 웹사이트(iHeartMedia.com) 참조.

WPP 개요

WPP는 창조적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커뮤니케이션, 체험, 상거래 및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pp.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heartmed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WPP
니켄 레스니위로(Niken Wresniwiro)
+44 020-7282-4600
niken.wresniwiro@wpp.com

그룹M(GroupM)
데이비드 그래버트(David Grabert)
+1 917-428-3952
David.grabert@groupm.com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
에인절 아리스토네(Angel Aristone)
+1 646-343-2410
Angelaristone@iheart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