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게리 버렐 공동설립자 겸 명예회장 부고

가민을 스타트업에서 세계적인 GPS 기술업체로 성장시킨 혁신가, 사업가, 헌신적인 지도자로 기억될 것

뉴스 제공
Garmin Ltd.
2019-06-14 14:22
올레이스, 캔자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민(Garmin Ltd.) (나스닥: GRMN) 자회사인 가민 인터내셔널(Garmin International, Inc.)이 13일 항공산업 개척자이자 가민 공동설립자인 게리 버렐(Gary Burrell) 명예회장이 향년 81세의 나이로 2019년 6월 12일 사망했다고 공지했다. 버렐은 2002년 퇴직 이후 2004년까지 가민의 공동회장으로 재직하다 명예회장에 추대됐다.

버렐은 당시 신생 기술인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개발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1989년 민 카오(Min Kao) 박사와 함께 가민을 설립했다. 30년 후 가민은 몇 명의 엔지니어로 구성된 소규모 회사에서 전 세계 60개 지사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위치추적 및 통신 제품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게리 회장은 많은 업적 중에서도 일자리를 만들어낸 것을 가장 자랑스러워했다.

민 카오 공동설립자는 “게리 버렐은 30년 이상 나의 친구이자 멘토이며 파트너였다”며 ”그의 비전, 가치, 엔지니어링 기술과 고객을 향한 헌신은 우리 회사 성장의 밑바탕이 되어 왔다. 이렇게 훌륭한 사람을 만난 것은 커다란 영광이며 축복이었다. 그의 유산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50년이 넘는 재직기간 동안 버렐은 수천명 직원들의 영감을 자극하고 귀감이 되었다. 이 중에는 버렐의 초창기 직원 중 한 명인 클리프 펨블(Cliff Pemble) 가민 사장 겸 CEO가 있다.

그는 “많은 이들에게 게리는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기업가 중 한 명으로 기억되겠지만 나는 그가 서번트 리더십이라 명명했던 회사를 이끄는 특별한 방식을 기억할 것”이라며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나 지도자로서 행동할 때에도 게리는 항상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에게 미칠 영향을 고려했다. 그의 모범은 가민에 대한 나의 헌신에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남편과 아버지로서의 나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게리 버렐의 넉넉하고 지속적인 유산에 영원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989년 가민을 설립하기 이전 버렐은 로렌스 일렉트로닉스(Lowrance Electronics), 킹 라디오 코퍼레이션(King Radio Corporation), 얼라이드시그널(AlliedSignal) 등 해양항공 전자 장비회사에서 임원으로 근무했다. 그는 통합형 항공전자 혁신을 이끈 엔지니어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반 항공 시장용 NAV/COMM 설계 및 개발에 최초로 성공했다.

게리는 가민에서 통합을 향한 비전을 더욱 확장해 GPS 기술을 기존의 항공항행 및 통신 시스템과 컬러 이동 지도에 결합해 GNS 430/530 제품군을 개발했다. 이어서 G1000 조종석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고 이 시스템은 현재 전 세계 소형 피스톤 엔진 항공기에서 중형 비즈니스 여객기에 이르기까지 수천대의 항공기에서 작동하고 있다. 버렐은 위치타주립대학(Wichita State University)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뒤 랜셀러공과대학교(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가민은 수십년 동안 GPS 내비게이션 및 무선 기기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된 각종 장치들을 개발했다. 가민은 자동차, 항공, 피트니스, 해양,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 등 5개 시장에 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가민의 가상 프레스룸(www.garmin.com/newsroom), 미디어 담당 부서에 문의(913-397-8200)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garmin), 트위터(www.twitter.com/garmin),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rmin), 유튜브(www.youtube.com/garmin) 참조.

가민 인터내셔널(Garmin International Inc.) 개요

가민 인터내셔널(Garmin International Inc.)은 가민(Garmin Ltd.) (나스닥: GRMN)의 자회사다. 가민(Garmin Ltd.)은 스위스에 설립된 회사로 주요 자회사가 미국, 대만, 영국에 있다. 가민은 가민(Garmin Ltd.) 또는 그 자회사들의 등록상표다.

기타 모든 브랜드, 제품명, 회사명,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판권 소유.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안내문

이 보도자료에는 가민 및 그 사업에 관한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진술은 회사 경영진의 현재 예상에 바탕을 둔 것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사건과 상황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실제 결과는 가민이 10-K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위원회 제출 문서번호0-31983) 2018년 12월 29일 마감 연차 보고서에 열거된 위험 요소를 포함하여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가민에 영향을 주는 위험요소 및 불확실성으로 인해, 거기에 국한되지 않지만,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10-K양식의 문서는 http://www.garmin.com/aboutGarmin/invRelations/finReports.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 내용은 보장할 수 없다. 미래예측 진술은 이의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서 가민은 앞으로 새로운 정보, 사건 또는 다른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이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30055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armin.com/en-U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가민 인터내셔널(Garmin International Inc.)
크리스타 클라우스(Krista Klaus)
913-397-8200
media.relations@gar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