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어 그라운드, 스포티파이와 팟캐스트 제작 제휴 발표

뉴스 제공
Spotify Technology S.A.
2019-06-10 09:42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전 미국 대통령과 그 부인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의 프로덕션 회사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가 스포티파이(Spotify, 뉴욕증권거래소: SPOT)와 제휴해 독점 팟캐스트를 제작한다고 6일 발표했다.

오바마 부부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정보, 영감을 주는 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새롭고 다양한 목소리를 드높이기 위해 하이어 그라운드를 설립했다. 최근 1억명이 넘는 프리미엄 구독자를 확보하고 2억1700만명의 유효 사용자를 보유한 스포티파이는 이 팟캐스트를 전 세계 청중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바마 부부는 팟캐스트를 개발 및 제작하고 팟캐스트 선정에 의견을 제공하며 전 세계 독자들에게 다양한 주제를 선보이게 된다. 이번 다년 계약은 하이어 그라운드의 팟캐스트 부문인 하이어 그라운드 오디오(Higher Ground Audio)와 체결하게 된다.

오바마 부부가 2018년 넷플릭스와 제휴하여 하이어 그라운드를 설립했을 때 그들의 목표는 시청자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었다. 콘텐츠가 여러 형태로 소비된다는 사실을 인식한 결과 체결된 이번 제휴는 그들에게 대화와 교육을 더욱 확장하고 스포티파이의 다양하고 폭넓은 청중에 가까이 다가갈 기회를 제공한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우리는 재미있으면서도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대화의 가치를 늘 믿어 왔다”며 “이는 우리가 서로 접촉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어 보일 수 있게 만든다. 우리는 팟캐스트가 생산적인 대화의 장을 조성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생각하게 만들고, 바라건대 우리 모두를 조금 더 가까워지게 만들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하이어 그라운드 오디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미셸 오바마는 “우리는 너무 자주 무시되거나 전해지지 못했던 목소리를 더 크게 증폭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 스포티파이를 통해 이런 이야기를 전 세계에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의 바람은 설득력 있고 영감을 주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하이어 그라운드 오디오가 팟캐스트를 제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서로 감정적으로 연결되어 자신의 아이디어와 마음을 나누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돈 오스트로프(Dawn Ostroff) 스포티파이 최고콘텐츠책임자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두 목소리다. 그들과 함께 일하며 스포티파이에서 독특하고 획기적인 콘텐츠를 찾는 글로벌 청중에게 영감을 줄 이야기를 찾아내고 공유하게 된 것은 아주 큰 영광이다”며 “사람들을 독창적이고 생각이 깊은 창작자들, 특히 저평가되고 중요한 내러티브를 부각시킬 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일은 우리의 핵심 사명이다. 우리는 오바마 부부가 콘텐트 제작뿐 아니라 우리의 이 같은 노력에 목소리를 빌려주리라는 점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 개요

하이어 그라운드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가 설립한 프로덕션 회사다. 즐거움과 정보, 영감을 주는 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새롭고 다양한 목소리를 드높이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하이어 그라운드 프로덕션은 폭넓은 리얼리티 쇼와 다큐멘터리 형식의 시리즈물, 장편과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넷플릭스와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 하이어 그라운드 오디오는 스포티파이와 다년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오리지널 팟캐스트 제작에 나선다.

스포티파이(Spotify) 개요

스포티파이는 2008년 처음 설립된 후 음악청취 경험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회사의 사명은 수백만명에 달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그런 한편으로 수십억의 팬들에게는 이들의 뮤직을 듣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은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다.

5000만개가 넘는 음악 파일을 모두 무료로 검색, 관리, 공유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재생, 음향 업그레이드, 스포티파이 커넥트, 광고 없이 들을 수 있는 모드 등을 즐기려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오늘날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뮤직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서 전 세계 79개 시장에 걸쳐 2억1700만 사용자와 1억명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입자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이미지를 얻거나 언론 팀에 연락하려면 스포티파이의 홍보 웹페이지(https://newsroom.spotif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60056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potif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
언론 문의
더스티 젠킨스(Dustee Jenkins)
press@spotify.com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
프랭크 PR(FRANK PR)
+1 646.861.0843
클레어 앤 다라(Clare Anne Darragh)
clareanne@frankpublicity.com
리나 플래스(Lina Plath)
lina@frankpublic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