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최초의 상거래현황 보고서 발표

구매자들은 오프라인 점포보다는 온라인 주문 통해 더 많이 지출… 지난 12개월간 반복 구매 고객은 620만명

뉴스 제공
Shopify Inc.
2019-06-07 16:10
오타와, 온타리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멀티채널 상거래 플랫폼인 쇼피파이(Shopify Inc.)(뉴욕증권거래소: SHOP, 캐나다토론토증권거래소: SHOP)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상거래와 구매 행동을 촉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관한 통찰력을 나타내는 회사 최초의 글로벌 상거래(State of Commerce) 현황 보고서*를 5일 발표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소매 업계는 엄청나게 파격적인 변화를 경험했고 이렇게 바뀐 소매 환경에서 고객과 판매업체들은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했다.

쇼피파이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할리 핀켈스타인(Harley Finkelstein)은 “누구나에게 한층 더 효율적인 상거래가 되게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우리는 판매업체들이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세계적 차원의 통찰력을 공유하기 위해 이 보고서를 만들었다”며 “쇼피파이는 개별 기업 오너들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수단과 통찰력을 갖추고 새로운 물결에 동참하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쇼피파이가 전세계적으로 사업의 토대를 구축하고 상거래를 활성화시키는 기본적인 플랫폼이 됨에 따라 우리는 이 보고서의 더 많은 부분들을 앞으로도 계속 공유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쇼피파이는 새로운 상거래 현황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이 중요한 연구결과를 밝히고 있다.

· 브랜드 충성도를 위한 전쟁이 일어나고 있지만 경쟁에서 이긴 자들의 단골 고객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전세계 620만 명이 넘는 구매자들이 같은 쇼피파이 매장에서 두 번 구매했고 평균적으로는 3.8회 구매했다.

· 구매자들은 특히 휴일에 물건을 구매할 명분을 만들길 좋아하는데 2월에는 매출이 줄어든다: 세계적으로 11월은 사람들이 물건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달이고 2월은 가장 저조한 달이며 1월은 휴일 시즌을 제외하고는 전년 대비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다.

· 미국인들은 가장 빈번하게 쇼핑하고 독일인은 가장 빠르게, 일본인은 가장 돈을 많이 쓴다: 미국의 소비자들은 다른 나라들(2~3 품목)에 비해 거의 두 배나 더 많이(6 품목) 구매하고 독일의 구매자들은 가장 빠르게 온라인 쇼핑 결정을 내려 18분도 채 안돼 구매하고 있으며 일본 소비자들은 한 거래 당 가장 많은 금액을 지출하는데 평균적으로 미화 142달러로 미국의 81달러와 비교된다.

· 모바일,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 이용은 지리적 특성이 구매자들이 물건을 사는 방법에 영향을 미친다: 브라질 소비자들은 데스크톱보다는 모바일을 선택하고 덴마크,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모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및 베트남 구매자들은 모바일보다는 태블릿에서의 구매를 선호하지만,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및 영국의 구매자들은 태블릿과 데스크톱 및 모바일을 골고루 이용하고 있다.

·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구매할 물건을 찾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물건을 사는 곳은 아니다: 온라인 점포 매출이 8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다음이 오프라인 매장이다.

쇼피파이 상거래 현황 보고서의 세부적인 정보는 웹사이트(http://bit.ly/2QYx1Ni) 참조.

쇼피파이(Shopify) 개요

쇼피파이는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멀티채널 커머스 플랫폼이다. 가맹 회원사들은 웹, 모바일,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오프라인 스토어, 일반 팝업 스토어 등 멀티채널 공간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들의 영업점을 설계, 오픈, 관리를 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또한 회원사들에게 강력한 백오피스 기능과 사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툴을 제공한다. 쇼피파이 플랫폼은 신뢰성과 확장성 면에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며 전사적 차원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규모와 관계없이 어떤 기업이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캐나다의 오타와에 본사를 둔 쇼피파이는 현재 175개국 80만이 넘는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유니레버(Unilever), 카일리 코스메틱(Kylie Cosmetics), 올버즈(Allbirds), MVMT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이 보고서는 2018년 4월부터 2019년 4월까지의 쇼피파이 글로벌 매출 데이터 세부항목, 2019년 3월의 쇼피파이 판매업체 3832개사에 대한 온라인 글로벌 조사, 그리고 2018년 12월의 캐나다 및 미국 소비자에 대한 정성적, 정량적 연구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265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와 온라인 조사가 포함되어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50052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hopify.com/

연락처

쇼피파이(Shopify Inc.)
줄리 니콜슨(Julie Nicholson)
커뮤니케이션 이사
+1 416-238-6705(내선 302)
press@shopif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