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와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2019-06-07 15:22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일 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에서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회장 양옥경, 이하 한사교협)와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역할과 기능의 중요성에 비해 교육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사회복지 학계와 교육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산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보건복지 인재양성 중추기관인 인력개발원과 전국 94개 대학으로 구성되어 사회복지 교육의 발전을 지원하는 한사교협과의 협력을 통해 준비된 사회복지사의 양성과 현장에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에 양 기관은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포럼, 세미나 개최 △사회복지분야 교육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및 대학교육 혁신과제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현장 요구에 부합하는 실천역량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 대학과의 협력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 중심의 사회복지 교육이 대학에서부터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인력개발원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등 직능단체, 시도복지재단, 사회복지분야 학회 등과 ‘사회복지교육네트워크’를 형성하여 8월 27일 인력개발원 오송 본원에서 출범식 및 기관 간 협력방안 도출을 위한 ‘사회복지교육네트워크 창립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