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에스, 에스지유코리아와 업무협력 MOU 체결

뉴스 제공
유씨에스
2019-06-05 10:00
안양--(뉴스와이어)--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인 ㈜유씨에스(UCS)와 CE인증 대표 유럽기관인 SZU의 한국지사 에스지유코리아(SZU Korea)는 4일 상암동 에스지유코리아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한모 UCS 사장과 오재영 SZU Korea 지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전자파, 기계류 등과 관련한 상호 간 기술서비스, 인증자원 및 인증시험에 대한 공유, 인적교류, 공동프로젝트 발굴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오재영 SZU Korea 지사장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 맞추어 회사의 각 국가별 시험소 설립보다 국내 굴지 시험소와의 MOU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우선”이라며 “이번 행사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정한모 UCS 사장은 “시험인증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MOU가 국내 제조업체들에게 더 많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는 ㈜유씨에스는 KOLAS(한국인정기구)와 IECEE(국제전기기술위원회) 인정시험소로 안양에 본사와 전기안전시험소를 두고 있다. 화성에 두 곳의 EMC(전자기파 적합성)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외 전기안전, 전자파, 무선, 신뢰성 등에 대한 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이다.

유씨에스 개요

유씨에스는 20년 역사의 글로벌 규격시험기관으로 주로 전기전자제품에 대한 전기안전, 전자파, 무선 그리고 신뢰성에 관련된 국내와 국제규격에 준한 시험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국내는 KOLAS 시험소로 등록되어 대부분의 제품군들에 대해 KC인증을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는 IECEE CBTL로 등록되어 한국에서 수출하는 제품들에 대한 각 나라들의 규격 요구사항에 준하여 다양한 시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oT, 5G, Smart-things 등의 제품에 대한 시대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국내 및 외국 기관들과 MoU를 맺는 등 고객의 요구사항에 발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험분야는 전기안전(SAFETY) 시험[안전 확인, 공급자적합성, 신뢰성등 국내 KC 및 해외규격(CE, UL, CSA, TUV, 그 외) 시험], 전자파적합성(EMC) 및 무선(RF)통신시험[국내 전파연구소 및 해외규격(일본 MIC, 미국 FCC, 유럽 CE 및 그 외) 시험]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ucs.co.kr

연락처

유씨에스
유영철 부사장
02-1833-56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유씨에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