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홈페이지, 6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정보취약 계층과의 지식공유에 앞장서는 보건복지 교육기관

2019-06-03 17:00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사이버교육 홈페이지의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교육 접근성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14년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으로 ‘웹 접근성 품질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 마크’는 정보취약계층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제공,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크린리더 기능, 마우스를 사용하는 데 불편한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키보드 이동·조작기능 등을 제공해야 하며 총24개 항목에 대해 심사를 통해 획득하게 된다.

그동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이미지에 대한 대체텍스트 제공, 키보드 이동 등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2018년도에는 전 과정에 대한 자막 제공 및 일부 과정에 수어 삽입 등 학습자에 따른 차별 없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실시하여 보건복지부 산하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보건복지분야 교육전문 기관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정보취약계층이 사이버교육을 쉽게, 차별 없이 들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콘텐츠의 품질 향상 등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사이버교육 홈페이지: http://cyber.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