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 'THE 가꿈' 대학생 봉사자에게 장학금 전달

"같이의 가치를 이루는 꿈"
출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19-06-03 14:30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 대학생 봉사자 9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사진 제공,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3일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가 참석한 가운데 5월 31일 오후 서울 사랑의열매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자 94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같이의 가치를 이루는 꿈’이라는 의미의 ‘THE 가꿈’ 사업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서울 사랑의 열매가 공동 기획하고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하여 실시된 총예산 4억 규모의 사업이다. 2017년도에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학습 멘토’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원하는 대학생을 연계함으로써 아동들에게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어냈다.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 봉사자는 학습지도 봉사활동 경험이 있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로 봉사정신의 투철함과 성실성, 수업지도 능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사전 면접을 통과한 뛰어난 인재들이다.

이들은 봉사활동에 필요한 의무교육을 이수한 후 서울, 경기, 인천권의 100개소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8개월간 총 100시간의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 하였으며 이에 현대백화점그룹은 각 봉사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가꾸미 봉사자로 참여한 김모 군(24)은 누군가와 함께 성장한다는 기쁨을 느끼고 싶어서 시작했다며 봉사활동을 하러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아이들과 인간적인 교감을 나누고 학습지원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A지역아동센터 한 모양(12)은 공부를 하면서 몰랐던 것을 질문하면 재밌고 쉽게 가르쳐줘서 좋았다며 선생님처럼 공부도 잘하고 재밌는 사람이 되어서 나도 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의 옥경원 대표는 “지덕체를 갖춘 젊고 훌륭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이들에게 보다 폭넓고 수준 높은 눈높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짧지 않은 시간을 함께 달려와 준 가꾸미 봉사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모범적인 사회공헌으로 꾸준히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현대백화점그룹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THE 가꿈’ 사업은 7월 새로운 가꾸미 모집을 시작으로 열정적인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THE가꿈’ 신청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업무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언론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홍보팀   이경옥 대리   1544-419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 ‘THE 가꿈’ 대학생 봉사자에게 장학금 전달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