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경제교육센터, 2019년 제1차 충남경제교육 실무협의회 개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19-06-02 09:28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경제교육센터는 23일 충남연구원에서 충남지역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

충남도청, 충남평생교육원, 충남남부평생교육원, 충남서부평생교육원, 충남경제진흥원, 희망경제교육, 7개 기관, 총 10명의 도내 경제교육 유관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번 협의회는 충남경제교육센터와 유관기관 간 효율적 역할 분담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2019년 경제교육프로그램 운영 계획 △기관별 상호 협력 운영 방안 및 정보교류 △경제교육 지원 및 활성화 방안 △교육이 필요한 대상(타게팅) 및 각 기관 교육 배분 등의 안건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각 기관은 이 자리에서 경제교육 대상 및 경제교육 프로그램 중복 사업 방지와 정보 교류 증대에 관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양중 충남경제교육센터장은 “도내 유관기관의 지속적인 협의가 필요하다”며 “이는 도민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경제교육 지원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경제교육센터는 기획재정부, 충청남도청(경제정책과)의 후원으로 아동, 성인, 취약계층 등 도민 전반에 걸쳐 매년 300회가량의 경제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 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