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약 체결

아동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통한 안전 환경 조성

2019-05-31 15:46
충북--(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이하 소비자원)은 아동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31일(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아동안전교육 및 소비자 안전 분야 강점을 살려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개발원과 소비자원은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대상자 맞춤형 어린이 안전교육 및 관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정책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른 첫 업무 협업으로 위해 사례의 심층적 분석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가이드’ 를 공동 개발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아동안전사고 예방사업’을 위탁받아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과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은 아동복지법 제31조에 근거한 5대 분야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재난대비 안전 △교통안전에 대해 개발원을 통해 양성된 전문강사가 교안, 체험용 교구를 활용해 전국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는 영유아 교사를 대상으로 5대 분야 아동안전 사이버 강의와 현장 활용이 가능한 아동안전 교육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아동이 안전한 사회적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 더욱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 http://childsafe.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