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9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 ‘청소년, 우리가 바꾸는 서울’ 오픈 강좌 개설

6월 8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청소년 참여 및 민주시민 교육 운영

만 9세부터 만 24세, 서울시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민의 한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의 권리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6월 8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서울시청에서 2019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 ‘청소년, 우리가 바꾸는 서울’ 오픈 강좌를 개설·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 ‘청소년, 우리가 바꾸는 서울’은 총 4개의 주제로 강좌가 개설됐다. 6월 8일(토)에는 ‘청소년 인권과 참여: 청소년, 우리도 시민’, 6월 9일(일)에는 ‘청소년 정책의 이해: 청소년, 우리의 목소리’, 6월 15일(토)에는 ‘청소년참여예산제 모의실습: 청소년, 우리의 참여’, 6월 16일(일)에는 ‘지역청소년참여기구 교류 활동: 청소년, 우리의 미래’가 운영된다.

서울시는 2019 청소년 정책 아카데미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사회참여를 바라보고 청소년이 직접 사회에 참여하며 나아가 민주시민 자질 함양과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강좌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재학 중인 만 9세부터 만 24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QR코드나 참가 신청서 링크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최수지
02-849-0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