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곤 젠더와 시네퀘넌, 공식적으로 비즈니스 협력관계 맺어… SQN의 혁신적 인공지능 구현 접근방법을 확대해 인적 잠재력을 활용한 문화 변화 추구

에곤 젠더, SQN에 대한 장기 투자로 인공지능이 구현하는 독보적인 문화 변화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잠재력 발굴

SQN Flow Operating System™을 담은 SQN의 Living Analytics™ 플랫폼, 기업의 수익에 미치는 문화의 영향력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최초의 문화 변화 플랫폼 및 접근 방법으로 일관성 있게 성과 개선을 연계

SQN 고객들, 18개월이 지난 후 연간 10~20%의 생산성 향상을 나타내고 있고 종업원들의 에너지와 목적의식은 크게 변화

뉴스 제공
Egon Zehnder
2019-05-28 14:00
취리히,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리더십 컨설팅 기업인 에곤 젠더(Egon Zehnder)가 사업장의 문화와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첨단 분석기법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스위스 취리히에 기반을 두고 있는 시네퀘넌(Sinequanon, SQN)의 소수 지분을 매입하는 계약을 공식적으로 체결했다.

SQN은 지속적으로 그리고 모든 고객과의 업무에서 성과에 관례를 연계시키는 문화를 깨뜨린 최초의 기업이다.

SQN에 대한 투자는 리더십에 SQN 특유의 첨단 기술 및 인간적 접근 방법을 결합함으로써 리더십과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에곤 젠더 55년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는 에곤 젠더의 의지를 나타낸다. 두 기업은 SQN의 Living Analytics™ 플랫폼과 Flow Operating System™을 확산시키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SQN의 flowOS™는 인공지능으로 구현되는 데이터 기반의 프로세스를 이용해 최적의 조직 문화를 확인한 다음 개인과 팀 및 사업 단위에 필요한 행동 변화를 추진한다. 고객과의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flowOS™는 인력의 에너지와 생산성에 관한 한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개선을 도모해왔다.

에곤 젠더 질 에이더(Jill Ader) 회장은 “우리는 문화의 변화는 리더십에서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라는 고객의 소리를 계속 듣고 있다”며 “SQN을 통해 인간의 리더십 통찰력과 선구자적인 기술을 결합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파트너를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컨설팅 서비스는 기술과 인간성을 조합하는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문화의 변화는 기업들이 오늘날 복잡한 세상에 적응하고 번창하도록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공동의 신념을 토대로 하고 있는데, 이는 에곤 젠더의 전문지식 자문 및 고위급 임원의 잠재력 발굴 능력을 문화적 변화에 따라 전체 조직의 파워를 평가하고 촉진시킬 수 있는 SQN의 능력에 결합시킨다.

SQN의 최고경영자인 페르 라거스트롬(Per Lagerstrom)은 “규모가 큰 기업이 엄청난 양의 인적 에너지를 끌어모으는 것에 늘 불만스러웠는데, 실제로 우리가 갖고 있는 데이터에 따르면 자신의 잠재력을 모두 발휘하는 종업원은 10%도 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제 기업들이 파괴의 냉엄한 결과를 느끼고 있기 때문에 기업과 종업원들 모두가 득을 보는 놀라운 윈윈(win-win)의 기회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 생애의 사명은 이를 가능케 하는 사업적 사고방식을 찾는 것인데 그것이 바로 flowOS™이며 에곤 젠더와 SQN은 인간의 잠재력을 일깨우기 위한 공동의 사명감을 공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함께 마술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며 서로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에곤 젠더의 파트너이자 이사회 임원인 가브리엘 안드라데(Gabriel Andrade)는 “세상에는 더 위대한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믿으며 실제로 402명의 CEO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이들이 하는 역할에서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가 문화적 변화라고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SQN과 함께라면 단대단 운영 시스템의 지능과 우리가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지도적 지원을 통해 예측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적 자원 및 성과 관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SQN은 이미 강력한 일련의 파트너십에 새로운 역량을 불어넣고 있다. 런던과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리더십 개발 전문 기업인 모비우스(Mobius Executive Leadership)와 에곤 젠더의 전략적 연대는 비약적 발전을 가능케 하는 CEO 및 경영진 수준의 맞춤형 경영진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참석자들은 종종 이를 ‘삶을 바꿀만한 것’이라고 묘사하고 있고 결과적으로는 SQN의 영향력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에곤 젠더는 하버드 대학교 교수인 린다 힐(Linda Hill)의 연구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 문화 진단법인 혁신지수(Innovation Quotient, IQ)를 개발하기 위해 린다 힐이 공동으로 설립한 컨설팅 기업 패러독스 스트레티지스(Paradox Strateg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혁신지수는 고객들로 하여금 혁신을 추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케 하는 혹은 저해하는 문화의 정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시네퀘넌(Sinequanon, SQN)은 2015년에 설립된 피플테크(PeopleTech) 스타트업으로 비상장기업이다. SQN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전 산업부문에 걸쳐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본거지는 스위스이고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체코공화국에 사업장을 두고 있다.

SQN에는 60명으로 이루어진 열정적인 팀이 있는데 인간은 철저히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능력에 대한 근본적인 믿음과 소프트웨어 기술과 하드웨어를 접목시키고자 하는 열망으로 하나가 되어 있다. SQN의 직원들은 행동과 중립성 및 데이터 과학, 기술과 고객 서비스 전반에 걸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SQN은 인적 자본 관리와 변화를 다루는 컨설팅은 파격을 단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고 있다. SQN은 종업원의 경험과 기업의 수익 모두에 중대한 개선을 가져다주면서, 데이터와 과학과 건전한 비즈니스 원칙을 대기업이 끌어모으는 경우가 많은 인적 에너지의 경로로 활용하는 획기적인 접근 방법과 결합시켰다.

SQN은 파격적인 기술로 구현되는 고객 납품 모델과 함께 Living Analytics™ 및 flowOS™ 브랜드 하에 일련의 문화 변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qn.world) 참조.

에곤 젠더(Egon Zehnder) 개요

에곤 젠더(Egon Zehnder)는 훌륭한 지도력을 통해 사람과 조직체 및 세계를 변혁한다는 한 가지 목표를 공유하는 세계적 지도력 자문 회사이다.

회사는 훌륭한 지도급 인사의 능력을 알기 때문에 고객에게 최고의 지도력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세계 40개국의 68개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480여명의 컨설턴트들이 각자의 역량을 결합하여 하나의 강력한 협력팀을 형성하고 있다.

회사는 공공 및 민간 기업, 가족 소유 기업, 비영리 및 정부 기관 등과 긴밀히 협조하여 이사회에 자문 서비스, CEO 발굴 및 승계, 임원 발굴, 임원 평가, 지도력 개발 및 조직체 변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자체적으로 리더십 컨설팅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런던과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리더십 개발 전문 기업인 모비우스(Mobius Executive Leadership)와 에곤 젠더의 전략적 연대는 비약적 발전을 가능케 하는 CEO 및 경영진 수준의 맞춤형 경영진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참석자들은 종종 이를 ‘삶을 바꿀만한 것’이라고 묘사하고 있다. 더욱이 회사는 하버드 대학교 교수인 린다 힐(Linda Hill)의 연구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 문화 진단법인 혁신지수(Innovation Quotient, IQ)를 개발하기 위해 린다 힐이 공동으로 설립한 컨설팅 기업 패러독스 스트래티지스(Paradox Strateg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혁신지수는 고객들로 하여금 혁신을 추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케 하는 혹은 저해하는 문화의 정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회사는 성공적인 지도적 인재 양성, 더욱 튼실한 기업, 더 좋은 세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에 자긍심을 갖고 있다.

www.egonzehnder.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250050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gonzehnd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곤 젠더(Egon Zehnder)
힐러리 치른코비치(Hilary Crnkovich)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총괄
1 312 260 8978
스테이시 드럼트라(Stacy Drumtra)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국총괄
+1 312-260-8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