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자동차업계에 최초의 고형 상태 라이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이베오 및 ZF와 협력

ams의 독보적 레이저 어레이, 이베오와 ZF에 업계 최초의 라이더 시스템 제공

뉴스 제공
ams AG
2019-05-21 14:30
프렘슈테텐, 오스트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고성능 센서 솔루션 공급업체인 ams(스위스증권거래소: AMS)가 독일 자동차용 라이더(LiDAR) 센서 기술 전문업체인 이베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Ibeo Automotive Systems GmbH) 및 세계 선도적 모빌리티 기술업체 중 하나인 ZF프리드리히샤펜(ZF Friedrichshafen AG, 이하 ‘ZF’))과 자동차 운전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용 고체 상태의 라이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들 세 회사는 이처럼 유용한 기술이 2021년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채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라이더는 레이저 광선으로 물체를 비추고 그 반사를 탐지하여 물체 주변의 거리와 방향을 측정하는 광학 감지 기술이다. 이 기술은 레이더와 카메라 솔루션이 자율주행차(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5단계* 또는 완전 자율 주행) 업계에 기적의 힘을 가진 ‘성배(聖杯, Holy Grail)’를 가져다주도록 보완하는 고유의 범위와 해상도 특성을 갖고 있다.

이 협력을 위해 ams는 엣지 발광체(edge emitter)와 발광 다이오드(LED) 같은 경쟁 광원에 비해 신뢰성과 안전성이 우수한 자동차용 VCSEL(수직 공진 표면발광 레이저) 어레이와 드라이버를 제공할 예정이다. ams는 광속(光束)의 방향을 조종하는 기계적 부품이 필요 없어서 복잡성, 크기, 무게 및 비용을 낮추면서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고체 상태의 라이더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초 업체이다. 고체 상태의 라이더는 신뢰성이 높고 크기가 작아서 자동차 부문에서 라이더를 대량 채용할 수 있게 한다.

울리히 라게스(Ulrich Lages) 이베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 최고경영자(CEO)는 “라이더는 자동차 부문에서 이미 핵심 기술이 됐으며 유럽과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우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의 솔루션 노하우와 ams의 VCSEL 기술이 결합하면 자동차 부문의 고체 상태 라이더를 위한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 작은 변화들이 쌓여 엄청난 변화를 일으킨다는 개념)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ZF의 아이네 데나리(Aine Denari) 글로벌 전자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세계 선도적 자동차 산업용 전자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솔루션 업체인 우리 회사의 글로벌 역량과 안전성, 모션 제어 및 디지털화를 종합하는 심도 있는 지식은 라이더 기술을 세계적 차원에서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리는 독보적 측면을 담당한다. 이번 공동 연구 개발 활동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자율주행이 전 세계적으로 실현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ams의 알렉산더 에버케(Alexander Everke) CEO는 “ams가 고체 상태의 라이더를 최초로 출시함에 따라 독보적인 역량을 이베오와 ZF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는 이베오의 선도적 솔루션과 라이더 부문에서의 심도 있는 경험을 결합하여 자율주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신뢰성을 확보하려고 애쓰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비길 데 없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ms 개요

ams는 첨단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의 설계 및 제조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ms의 미션은 인간과 기술 간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센서 솔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꿔 나가는 것이다.

ams의 고성능 센서 솔루션들은 소형 폼팩터, 저전력, 최상의 감도 및 멀티센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주도한다. ams 제품군에는 소비재, 통신,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을 위한 센서 솔루션, 센서 IC, 인터페이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된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9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ams.com) 참조. ams의 고체 상태 라이더 조명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ams.com/LiDAR) 참조.

ams는 ams AG의 등록상표이다. 또 회사의 많은 제품과 서비스는 ams그룹(ams Group) 상표로 등록되거나 신청되어 있다. 여기에서 언급된 다른 모든 회사명과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제공한 정보는 발표한 시간 현재 정확한 것으로서 향후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ams의 소셜 미디어 채널

트위터 https://twitter.com/amsAnalog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ams-ag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msAnalo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amsAnalog

이베오(Ibeo) 개요

이베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Ibeo Automotive Systems GmbH)는 라이더(레이저 레이다[Light Detection and Ranging]의 두문자어) 센서, 관련 제품 및 소프트웨어 툴 분야 세계 선도기업이다. 그 기술은 자동차 또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안전 보조 시스템으로 채용되고 있다. 이베오는 자동차 업계가 주행 프로세스에서 협조적인 파트너가 되어 모빌리티를 재창조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교통이 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베오는 독일 함부르크와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서 35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독일 자동차 공급업체 ZF 프리드리히샤펜의 100% 자회사인 추쿤프트 벤처스(Zukunft Ventures GmbH)가 2016년 이래 이베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의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2018년에 설립 20주년을 기념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beo-as.com) 참조.

ZF프리드리히샤펜(ZF Friedrichshafen) 개요

ZF는 글로벌 기술 회사로서 차세대 모빌리티를 가능하게 하는 승용차, 상용차 및 산업 기술용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종합 기술 포트폴리오를 갖춘 ZF는 안정된 자동차 제조업체, 모빌리티 제공업체, 교통 및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ZF는 자동차들이 보고,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디지털 연결과 자동화 분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ZF는 2018년에 369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는 40개국에 있는 230여개 사업소에서 14만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ZF는 매년 매출의 6%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자세한 보도자료와 사진은 웹사이트(www.zf.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200053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ms AG
미디어 문의
에이미 플레처(Amy Flécher)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43 664 8816 2121
press@ams.com

이베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Ibeo Automotive Systems GmbH)
홍보 및 마케팅 문의
marketing@ibeo-as.com

ZF 프리드리히샤펜 AG(ZF Friedrichshafen AG)
언론 문의
토마스 벤첼(Thomas Wenzel)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49 151 167 164 45
thomas.wenzel@z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