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발족

출처: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2019-05-20 10:30
대한민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발족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0일 -- 전국 12개 대학을 시작으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합의한 실용음악 교수 모임이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렸다.

이번 모임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 추진 및 자문회의에서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출발점이 됐다.
대한민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발족
이날 모임에는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 등 15명의 교수가 참석했다.

이들은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의 목적 및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협의회의 상호 교류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모임에서는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가 회장을,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가 부회장을 맡기로 했다. 또한 이사로는 김동문 중부대(고양캠퍼스) 교수와 변정민 중부대(충청캠퍼스) 교수, 오은영 평택대 교수,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정식 수원여대 교수, 임형순 두원공대 교수, 장혜진 한양여대 교수, 최찬호 경복대 교수가 선출되었다.

이화숙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전국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상호 발전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많은 대학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본 협의회는 전국 실용음악과 및 실용음악 관련 학과 교수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용음악 계열 분야의 발전과 교수 권익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함이 크다”라며 “실용음악 계열 교수들이 뭉쳐 이루어 나갈 업적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개요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는 전국 실용음악과 및 실용음악 관련학과 교수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용음악 계열 분야의 발전과 교수 권익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2019년 5월에 설립되었다.
언론연락처: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홍보대행   뉴스클릭   윤정아   010-7728-02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대한민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발족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