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 일본 기타카미 제조공장 건설 공동투자 합의

2020년 제품 생산 개시 예정

2019-05-20 10:02
도쿄/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과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Corp.)(나스닥: WDC)이 도시바 메모리가 현재 일본 이와테 현 기타카미에 건설하고 있는 ‘K1’ 제조시설에 공동 투자한다는 공식 협정에 최종 서명했다.

K1 제조공장은 데이터센터,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등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저장과 관련하여 수요가 급증하는 데 따라 3D 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K1 공장의 건설은 2019년 가을께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회사의 제조공장 공동 자본투자를 통해 96단 3D 플래시 메모리가 2020년 초부터 생산되고 본격 생산은 같은 해 2분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은 기술 경쟁력 강화와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 시장추세에 맞춘 자본투자 감행 등을 통해 각자 회사의 메모리 사업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도시바 메모리의 나루케 야스오(Yasuo Naruke) CEO 겸 대표는 “두 회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이니셔티브를 실행에 옮기는 사업의 일환으로 웨스턴 디지털과의 협력을 포함하여 우리는 도시바 메모리의 시장 리더십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는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과 시장 수요에 부응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웨스턴 디지털의 CEO 스티브 밀리건(Steve Milligan)은 “K1 생산설비에 공동으로 투자하기로 한 협정은 도시바 메모리와의 성공적인 협력사업이 계속되고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도시바는 지난 20년에 걸쳐 낸드 플래시 기술 분야에서 성장과 이노베이션을 주도해온 회사이다. 웨스턴 디지털이 기타카미 공장에 대해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갖고 있음은 도시바 메모리와 함께 플래시 기술 개발과 제조에 계속해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번 확장 사업은 반도체 업계 내 가장 경쟁이 치열한 플래시 분야에서 물량 증가와 속도, 다양성, 데이터 속도 등으로 인해 갈수록 늘어나는 장기적 수요에 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개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선도회사인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 개발, 생산, 판매에 특화하고 있다. 2017년 4월 도시바 메모리는 지난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해낸 도시바 코퍼레이션으로부터 분사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소비자들의 삶을 개선하고 사회의 발전을 가속화 시켜주는 첨단의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왔다. 회사의 첨단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데이터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저장기기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p/) 참조.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개요

웨스턴 디지털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회사이다. 데이터 인프라 분야의 선도회사로서 웨스턴 디지털은 고객들이 갈수록 다양화되는 데이터를 포착, 저장, 접속, 가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이노베이션을 이끌어가고 있다. 첨단 데이터센터에서 모바일 센서, 개인 디지털 기기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데이터에 대해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솔루션은 데이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웨스턴 디지털의 데이터 중심 솔루션은 Western Digital®, G-Technology™, SanDisk®, WD® 브랜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합작사업과 K1 제조시설의 건설 및 생산 일정, 플래시 메모리 수요, 기술발전 추세, 제품 포트폴리오, 시장 지위 등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서 정의하는 의미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낸드 플래시 메모리 합작사업과 관련된 불확실성과 글로벌 경제 상황의 변화, 데이터 저장 비즈니스 생태계의 상태와 성장, 경쟁 제품 및 가격의 영향, 시장의 반응 및 원자재 가격·특수 부품의 가격 변동, 경쟁사의 대응 행동, 경쟁 기술의 예상치 못한 발전, 신기술에 근거한 제품의 개발 및 출시, 새로운 데이터 저장 시장에의 진출, 인수·합병·합작사업 등과 관련된 리스크, 제조 분야에서의 문제나 지연, 법적 소송에 따른 결과 등 이들 미래예측진술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는 몇 가지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이에 더해서 다른 리스크 및 불확실성에 대해서는 웨스턴 디지털이 2019년 5월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Q 양식을 포함하여 SEC에 웨스턴 디지털이 제출한 문서를 참조하도록 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된 시점에서의 상황만을 서술하는 것으로서 여기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되며 웨스턴 디지털이나 도시바 메모리는 추후 상황이 변화하거나 했다고 해서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해야 하는 일체의 의무를 갖고 있지 않다.

Western Digital, 웨스턴 디지털 로고, G-Technology, SanDisk, WD는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이나 미국 및 또는 기타 국가 소재 계열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다른 모든 표시는 개별 소유회사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60061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야마지 코타(Kota Yamaji)
홍보/투자 문의
+81-3-6478-2319
tmchq-tmchd-info@ml.toshiba.co.jp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짐 파스코(Jim Pascoe)
미디어 문의
+1.408.717.6999
jim.pascoe@wdc.com

피터 앤드류(Peter Andrew)
투자 문의
+1.949.672.9655
peter.andrew@wd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