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IP-R&D 전략 전문가 과정 진행

'IP-R&D 전문가' 되어 새로운 도약
IP-R&D(지식재산) 전략전문가 과정 개강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6일 --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권지혜, 이하 서울과기새일센터)는 5월 14일부터 6월 28일까지 IP-R&D 전략 전문가 직무로 진출을 희망하는 이공계 미취업·경력 단절여성 20명을 선발해 <IP-R&D(지식재산) 전략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2017년부터 운영된 해당 과정은 올해부터 여성가족부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과정으로 승격되어 운영되며 특히 IP서비스 유관기관으로 취업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총 200시간 중 154시간이 실습 및 현장실습으로 운영되는 산업 맞춤형 직무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교육 커리큘럼 기획 및 교재개발, 전문강사 배치 등 실무중심 교육이 강화되었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교육생들에게 최신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1:1 심층 취업상담 및 개별 모의면접 등의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교육생의 민간기업, IP 서비스기관, 공공기업 등의 IP-R&D 유관직무 취업률 70%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참여중인 한 교육생은 화학전공자로 R&D 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하다가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이후 11년이 지나 경력복귀가 어려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IP-R&D 전략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센터장 안혜연, WISET)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권지혜 센터장   02-6411-10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IP-R&D 전략 전문가 과정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