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아크와 GVK바이오, 제휴 10년 기념… 연구 결과를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으로 변환

뉴스 제공
GVK Biosciences
2019-05-16 09:06
하이데라바드, 인도/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 글로벌 연구 개발 수탁조직(Contract Research and Development Organization, CRDO)인 GVK바이오(GVK BIO)와 영국의 상위 의학 연구 지원기관 중 하나인 라이프아크(LifeArc)가 성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맺은 지 10년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라이프아크와 GVK바이오는 협업을 통해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환자에게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의약품으로 발전시킨다는 뛰어난 비전을 갖고 있다.

라이프아크는 학계 및 선도적 서비스 기관과 협력하여 발굴한 기술을 유망한 의약품으로 발전시킨다는 새로운 접근 방법을 사용한다. 라이프아크의 과학팀은 10년 동안 환자가 요구하는 질병에 대한 치료 잠재성이 있는 새로운 표적 물질을 조절하는 데 노력을 집중해 왔으며 여기에 GVK바이오 팀이 복잡한 분자를 신속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합성하는 것을 도와서 의약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반복적으로 향상시켰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발굴한 유망한 새로운 화학물질은 라이프아크가 임상 개발로 발전시키거나 최근 거래가 발표된 신경 과학 분야 의약품을 포함해 선도적 글로벌 제약회사에 라이센싱 되었다. 파트너십이 전술적 관계에서 우선권을 갖는 파트너십(preferred partnership)으로 발전됨에 따라 GVK바이오 팀은 생화학 검사를 지원하고 약물 대사와 약물동태학적 프로파일링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라이프아크의 자체 내 생물학 노력을 증강했으며, 머지않아 세포 기반 검사를 실시하고 단백질 발현 및 정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니 칸티푸디(Manni Kantipudi) GVK바이오 이사 겸 최고경영자(CEO)는 “무엇보다도 키트루다(Keytruda®), 티사브리(Tysabri®), 엔티비오(Entyvio®) 등의 의약품을 개발한 라이프아크 및 세계 최고 수준의 그 회사 과학자팀과 협업하여 영광이었다”며 “오래 지속되는 이 파트너십과 협업의 변혁적 결과는 GVK바이오 팀의 역량과 인간 생활에 영향을 주기 위해 고객과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입증하는 증거이다. 우리는 향후 라이프아크와의 성공적인 관계를 지속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멜라니 리(Melanie Lee) 라이프아크 CEO는 이번 파트너십에 관해 “라이프아크는 과학적 혁신 기술을 환자들에게 이로움을 주는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가 GVK바이오와 맺은 파트너십은 목표의 공유와 협업을 통해 실질적 가치를 창출하게 하는 강력한 사례”라고 말했다.

GVK 바이오(GVK BIO) 개요

선도적 연구 개발 수탁조직인 GVK 바이오는 전 세계 바이오제약 업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두고 미국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5개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GVK 바이오는 안전성을 보장하고 법규를 준수하면서 속도와 품질에 역점을 두고 연구 개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18년간의 경험을 쌓았다. GVK 바이오의 2100여명의 수준 높은 과학자들이 갈등 없는 사업 모델, 잘 정의되고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 현대 시설, 고객 중심의 강력한 협력 접근방식 등의 뒷받침을 받아 고객의 제품을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gvkbio.com) 참조.

라이프아크(LifeArc) 개요

라이프아크는 자금을 자체 조달한 의학 연구 지원기관이다. 라이프아크의 임무는 치료제가 완전히 개발되어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 개발 초기 단계의 과학을 의료 치료제나 진단제품으로 변환시키는 데 있다. 라이프아크는 이러한 사업을 25년 이상 벌여 온 결과 4개의 의약품과 항생제 내성에 대한 진단제품 한 가지를 허가받게 했다. 라이프아크가 이처럼 사업에 성공함에 따라 치료제로의 변환을 독려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아크는 기술 이전과 지적재산 전문가들이 뒷받침하는 자체의 의약품 및 진단 제품 발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 전문가는 외부 고객사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프아크의 사업 모델은 협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의약 연구 지원 단체, 연구 기관, 산업계 및 과학자를 포함한 광범위한 그룹들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lifearc.org) 및 트위터(@lifearc1)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5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vk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VK BIO
도로시 폴(Dorothy Paul)
+91 9908130236
Dorothy.paul@gvk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