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드 지속가능성상, 5월 30일 접수 마감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고등학교 부문 지속가능성 프로젝트에 시상

2019-05-14 11:30
서울--(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30일까지 후보를 모집한다. 전 세계에서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고등학교 부문 지속가능성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중소기업, 비정부기구, 비영리조직 및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2008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13년 차를 맞는다. 한국에서는 2016년 카이스트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orea Science Academy of KAIST·KSA)가 고등학교 부문 아시아 최고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교내 전력소비량의 15%를 절약하는 ‘DIY 그린 캠퍼스(DIY Green Campus)’ 프로젝트로 스마트 플러그, 태양광 패널, 옥상정원 등을 설치해 전력 소비를 줄였다. 이를 통해 교내는 물론, 지역사회에 친환경 에너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2019년 수상자로는 산모와 태아를 위한 의료용 조명 시설을 보급하는 위케어솔라(We Care Solar), 영양실조 문제를 해결하는 밀가루 강화 기술을 전파하는 산쿠(Sanku), 태양 기반 에너지 솔루션을 보급하는 비박스(BBOXX Ltd), 수질 관리 솔루션을 보유한 에코소프트(ECOSOFTT), 태양열 농장 프로젝트를 선보인 필리핀 문틴루파 국립고등학교(Muntinlupa National High School) 등이 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총책임자 람야 파와즈 박사(Dr. Lamya Fawwaz)는 “상이 제정된 2008년 이래 수상자 76명의 솔루션은 전 세계 3억1800만명 이상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또한 지난해 초기에 집중했던 에너지뿐만 아니라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부문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접수 마감을 한 달여 앞둔 시점에서 2020년 시상식은 역사상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단체 및 고등학교가 세계적인 지속가능성 유산을 계승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초대 대통령 자이드 빈 술탄 나흐얀(The late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지속가능하고 인도주의적인 유산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첫 수상자를 배출한 2008년 이후 다양한 지속가능성 솔루션으로 세계 3억1800만명 이상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상금은 분야별 미화 60만달러 (고등학교 부문 대륙별 미화 10만달러)이며, ‘2020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는 내년 1월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The Abu Dhabi Sustainability Week)’에 열리는 연례 시상식에서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개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2020년 후보 접수를 시작한다. 아랍에미리트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인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분야의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기여하는 아시아 단체 및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 마감은 5월 30일이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초대 대통령 자이드 빈 술탄 나흐얀(The late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지속가능하고 인도주의적인 유산에서 시작됐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의 5개 분야는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ility Development Goals·SDGs)와 맞닿아 있다. 중소기업, 비영리 조직 혹은 이와 유사한 형태의 단체뿐만 아니라 차세대 지속가능성 리더가 될 수 있는 청소년을 독려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도 후보를 모집한다.

첨부자료:
보도자료_자이드 지속가능성상 5월 30일 접수 마감.docx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http://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연락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홍보대행
엣지커뮤니케이션스
홍보팀
정유희 사원
02-734-2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