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과 유통 활성화 위해 협력

10일 서울 중구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고용노동부
2019-05-10 13:34
세종--(뉴스와이어)--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데이터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과 유통 활성화, 인재 양성 등의 협력을 통해 정부혁신 과제를 적극 실천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대국민 서비스 수준 고도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용정보원은 구인구직, 고용보험, 직업훈련 등 고용 관련 각종 행정통계를 비롯한 양질의 일자리정보를 수집 및 가공해 일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고용정보 서비스 기관이다.

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유통·거래를 지원하고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노하우를 보유한 데이터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역량 강화 및 체계적 훈련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고용 데이터 개방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고용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고용 데이터의 품질 향상 및 데이터 개방·유통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협약 체결로 양 기관 인력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국민들에게도 더 나은 고용서비스와 고품질 데이터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정보를 공개하고 자원을 공유하는 열린 정부로 나아간다는 정부혁신을 실현하는 데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한국고용정보원 능력개발팀
김영호 팀장
043-870-8510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이동훈 팀장
02-3718-5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