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신제품 2종, NAB 2019서 3개 부문 수상 쾌거

뉴스 제공
비덴트 코스닥 121800
2019-05-09 16:19
서울--(뉴스와이어)--㈜비덴트의 방송장비사업부(티브이로직/TVLogic)는 4월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NAB 2019 전시회에서의 3개의 어워드(Award)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업계 최고의 밝기를 자랑하는 7인치 필드 모니터 F-7H mk2가 TV Technology로부터 ‘NAB Best of Show’ Award와 Post Magazine으로부터 ‘Post Picks’ Winner로 선정되는 등 2개의 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4K 디지털 비디오 컬러 프로세서인 IS-mini 4K도 TV Technology로부터 ‘NAB Best of Show’ Award를 수상하였다.

‘Post Picks’ Award의 경우 앞서 3년간 4K 모니터로 수상하였지만 이번에는 소형 필드용 모니터로 Winner에 선정되었으며 연속 4년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Best of Show’의 경우 2012년 이후 7년만에 수상하는 것이따. 티브이로직 브랜드는 2017년 비덴트로 새 출발한 이후 신제품 개발에 과감하게 투자하여 매진한 결과 다시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로 복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600니트의 초고휘도와 HDR을 지원하는 F-7H mk2는 지난해 출시한 F-7H의 후속 모델로, 전작의 강력한 휘도와 기능에 샤프니스(Sharpness)기능 및 피킹 부스트(Peaking Boost) 기능을 더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Anti-Glare 필름을 장착하여 외광 반사를 줄인 버전을 추가하였고, 스크린 전면부의 터치 아크릴 필터를 적용하여 프리셋 기능을 지원하여 한번의 터치로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Best of Show 어워즈’를 수상한 IS-mini 4K는 촬영 현장에서의 카메라 프리뷰부터 방송제작 및 송출 또는 포스트 프로덕션에서의 컬러 변환이나 보정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디지털 비디오 컬러 프로세서로 고성능의 FPGA와 CPU, 그리고 12G-SDI와 HDMI 2.0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4K/UHD 영상의 컬러를 실시간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12G-SDI 변환출력 및 12G-SDI By-Pass 출력을 동시에 지원하여 1대의 IS-mini 4K만으로 HDR 및 SDR 출력을 동시에 모니터링하거나 색 보정을 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LUT 생성 및 색 보정을 가능하게 해 주는 WonderLook Pro 소프트웨어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다양한 영상 제작 현장에서 강력한 Color Management 기능을 매우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 티브이로직은 5월 22일부터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KOBA 2019’ 전시회에 참가해 모든 방송용 모니터 라인업과 함께 추가적인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위에 수상한 2종의 신제품 이외에도 5.5인치 Full HD급 필드모니터 F-5A와 넥스토디아이 브랜드의 휴대형 백업 저장장치 신제품 NPS-10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비덴트 개요

비덴트는 2002년 3월 티브이로직으로 설립된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주력제품인 HD 방송용 모니터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점하면서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7년 비덴트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향후 방송장비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vlogic.co.kr

연락처

비덴트
홍보팀
홍연수 과장
070-8668-6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