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스 펀드, CPPIB· PSP투자와 어셀리티 및 그 자회사 KCI를 3M에 67억2500만달러에 매각하기로 합의

KCI, 첨단 상처 치료 및 전문 외과 애플리케이션에 주력하는 선도적 글로벌 의료 기술 기업

뉴스 제공
Acelity L.P. Inc.
2019-05-03 16:40
샌안토니오/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이팩스 파트너스(Apax Partners)의 자문을 받고 있는 펀드(이하 ‘에이팩스 펀드’)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캐나다 연금계획 투자위원회(Canada Pension Plan Investment Board, CPPIB) 및 공공부문 연금 투자위원회(Public Sector Pension Investment Board, 이하 ‘PSP투자’)와 함께 어셀리티(Acelity, Inc.) 및 그 자회사인 KCI의 전 세계 조직들을 3M에 약 67억2500만달러에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KCI는 약 90개국에서 다양한 부압 상처 치료제, 전문 외과 제품 및 첨단 상처 드레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이팩스 파트너스와 CPPIB, PSP투자는 2011년부터 어셀리티/KCI의 고위 경영진과 긴밀히 협조하여 첨단 상처 치료 및 전문 외과 솔루션에 역점을 두어 회사를 선도적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회사는 전략적 인수 합병(M&A) 프로그램에 따라 2013년에 시스타제닉스(Systagenix), 2018년에 크로퍼드 헬스케어(Crawford Healthcare)를 인수하는 한편 라이프셀(LifeCell) 사업 부문, 테라퓨틱 서포트 시스템(Therapeutic Support Systems, TSS) 부문을 처분했다. 라이프셀 부문은 2017년 29억달러에 매각했고 TSS 부문은 2012년에 매각했다. 또 회사는 연구 개발(R&D)에 대한 투자, 임상시험, 판매 인력의 확대 등 다양한 유기적 성장 조치를 취했다.

판매하는 제품은 KCI 브랜드가 붙은 부압 상처 치료제, 첨단 상처 드레싱, 부압 절개 수술 관리 시스템 등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브랜드는 V.A.C.® 테라피(V.A.C.® Therapy), 프리베나 테라피(PREVENA™ Therapy), 프로모그랜 프리즈마 매트릭스(PROMOGRAN PRISMA™ Matrix)뿐만 아니라 i온 디지털 헬스 플랫폼(iOn Digital Health platform) 등이다. 인수 거래가 완료되면 KCI는 3M 과학을 적용하여 임상 치료 결과와 의료 경제를 개선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3M의 메디컬 솔루션(Medical Solutions) 사업 부문에 통합되어 그 일부를 이루게 된다.

R 앤드류 에케르트(R. Andrew Eckert) 어셀리티 최고경영자(CEO)는 “선구적 의료 업체인 KCI는 긴 역사 속에서 오늘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며 “KCI와 3M이 결합하면 혁신, 고객 경험, 임상적 및 경제적 성장 증거 측면에서 선도적인 기업의 사업 영역 확대가 가속화할 것이다. KCI는 3M의 자원과 전문 기술을 뒷받침받아 치유의 속도를 높이고 치료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더욱 주목받는 솔루션을 임상의와 환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 지난 몇 년 동안 KCI를 세계 최고의 첨단 상처 의료 기업으로 키운 에이팩스와 CPPIB 및 PSP투자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전략적 방향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스티븐 다이슨(Steven Dyson) 어셀리티 이사회 회장 겸 에이팩스 파트너스 파트너는 “경영진과 긴밀히 협조하여 인수 합병(M&A) 프로그램을 포함해 회사의 전략적 방향을 개선한 다양한 성장 이니셔티브를 통해 KCI를 성공적으로 탈바꿈하여 자랑스럽다. 3M과 함께 함으로써 앞으로 사업이 굉장히 발전할 것으로 믿는다. 끝으로 에이팩스 펀드에 장기간 투자하고 있는 CPPIB와 PSP의 성공적인 투자에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이언 셀우드(Ryan Selwood) CPPIB 상무 겸 직접 사모 투자(Direct Private Equity) 총괄은 “CPPIB는 수백만명의 전 세계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의료 기기와 제품을 제공하는 KCI를 지원하여 기쁘다. 이 회사는 우리가 투자하는 동안 혁신적인 솔루션을 출시하고 새로운 지역으로 사업을 넓혀 수많은 사람들의 삶이 회복되도록 도와주었다”고 말했다.

사이먼 마크(Simon Marc) PSP투자 상무 겸 사모 투자 총괄은 “KCI가 강력히 변혁하는 동안 에이팩스 및 CPPIB와 함께 회사 및 그 경영진을 지원하여 자랑스럽다”며 “KCI는 유기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에 성공적으로 투자했고 3M과 함께 앞으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거래는 어셀리티 L.P.(Acelity L.P. Inc.)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어셀리티(Acelity, Inc.)의 매각을 위한 것으로서 계약 청산 조건을 충족시키고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을 경우 2019년 후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컨소시엄에 대한 재무 자문역은 JP 모건(JP Morgan)과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담당하고 법률자문은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과 잭슨 워커(Jackson Walker LLP)가 담당한다.

어셀리티의 자회사인 KCI 개요

어셀리티의 자회사인 KCI는 상처 치료를 위한 치료제 분야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회사는 부압 상처 요법 분야 선도기업으로 상처 치료와 수술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세계 90여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신속하게 치유하는 솔루션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품질, 안전성 및 고객 경험에 있어 선도기업인 KCI는 치유 과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본부를 둔 KCI는 전 세계적으로 약 4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에이팩스 파트너스(Apax Partners) 개요

에이팩스 파트너스는 선도적 글로벌 사모 자문회사이다. 에이팩스 파트너스는 40여년의 역사를 통해 총 500억캐나다달러 이상의 펀드를 조성하고 자문했다. 에이팩스 펀드는 전 세계 의료, 기술 및 통신, 서비스, 소비재 등 4개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펀드는 장기 자본으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을 육성하고 강화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pax.com) 참조.

에이팩스 펀드는 의료 분야에서 의료기기, 제약, 의료 서비스 및 진료 부문에 80억캐나다달러의 자금을 투자했다. 에이팩스 헬스케어(Apax Healthcare) 팀은 의료기기 부문에서 묄른리케(Mӧlnlycke), 바이에어 메디컬(Vyaire Medical), 칸델라(Candela), 헬시엄(Healthium) 등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각 해당 부문에서 전략적 선도 기업으로 만들었다.

캐나다 연금계획 투자위원회(Canada Pension Plan Investment Board) 개요

캐나다 연금계획 투자위원회(이하 CPPIB)는 캐나다 연금계획(Canada Pension Plan, CPP)이 2000만명의 가입자와 수혜자들에게 현재 지불하는 데 지출할 필요가 없는 자금을 투자하는 전문 투자관리 기관이다. CPPIB는 CPP 자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조성하기 위해 공공 자산, 사모 자산, 부동산, 인프라, 고정 수익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고 있다. 토론토에 본사와 홍콩, 런던, 룩셈부르크, 뭄바이, 뉴욕, 상파울루, 시드니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CPPIB는 캐나다 연금계획(CPP)이 독립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캐나다 정부와 일정 거리를 두고 있다. 2018년 12월 31일 현재 CPP기금은 총 3685억캐나다달러이다. CPPIB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cppib.com 또는 링크드인 및 트위터 참조.

PSP투자(PSP Investments) 개요

공공부문 연금 투자위원회(Public Sector Pension Investment Board, PSP Investments)는 2018년 9월 30일 현재 1589억캐나다달러의 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 최대 연금 투자 관리 기관 중 하나이다. PSP투자는 공공 금융시장, 사모, 부동산, 인프라, 자연자원, 사모 채권 등에 대한 투자로 구성된 다양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된 PSP투자는 캐나다 연방 공공 서비스(Public Service), 캐나다군(Canadian Forces), 캐나다 기마경찰대(Royal Canadian Mounted Police), 예비군(Reserve Force)의 연금 기금에 대한 순 출연금을 관리하고 있다. 오타와에 본부가 있는 PSP투자는 몬트리올에 주요 업무 사무소와 뉴욕, 런던, 홍콩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nvestpsp.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 및 링크드인을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020053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celit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어셀리티(Acelity)
미디어 문의
크레스턴 터비필(Cheston Turbyfill)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1 312-952-0837
cheston.turbyfill@acelity.com

투자 문의
데이비드 클레어(David Clair)
최고재무책임자(CFA)
웨스트위키 파트너스(Westwicke Partners)
+1-646-277-1266
investors@acelity.com

에이팩스 파트너스(Apax Partners)
글로벌 미디어
앤드류 케니(Andrew Kenny)
+44 20 7 872 6371
andrew.kenny@apax.com

미국 미디어 문의
켁스트(Kekst)
토드 포가티(Todd Fogarty)
+1 212-521 4854
todd.fogarty@kekst.com

영국 미디어 문의
그린북(Greenbrook)
매튜 굿맨(Matthew Goodman)
+44 20 7952 2000
apax@greenbrookpr.com

CPPIB:
대릴 코니넨벨트(Darryl Konynenbelt)
+1 416-972-8389
dkonynenbelt@cppib.com

PSP 투자 문의
베레나 가로팔로(Verena Garofalo)
+1 (514) 218-3795
media@investpsp.com